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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형 시장 본격 진출”...대우건설, 자회사 3사 합병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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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3, 2020, 09:03:36

23일 통합법인 계약 체결...6월1일 정식 출범
MRO·스마트홈 등 토탈 케어 서비스 진행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자회사들을 통합해 중소형 부동산 개발 사업을 위한 통합법인을 계약하고 시장 진출에 나섭니다.

 

대우건설은 자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 성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푸르지오서비스(주), 대우에스티, 대우파워(주) 등 자회사 3사를 합병하고 새로운 통합법인을 출범한다고 23일 알렸습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19일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푸르지오서비스(주) 본사에서 자회사 합병 계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윤우규 푸르지오서비스(주) 대표, 지홍근 (주)대우에스티 대표, 장복수 대우파워(주)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합병은 대우에스티가 푸르지오서비스와 대우파워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통합법인은 주주총회와 합병등기를 거친 후 오는 6월1일 정식 출범하기로 했습니다. 대우건설은 이 통합법인의 지분 100%를 보유하며, 향후 IPO(기업공개)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 서비스의 시공·임대운영관리 노하우와 대우에스티의 사업관리시스템을 활용해 모회사인 대우건설이 진입하기 어려운 중소형 부동산 개발 사업에 진출하고자 한다”며 “자회사의 부동산 밸류 체인을 통합하고, 개별 회사의 역량을 모아 가로주택정비사업과 같은 소규모 정비사업과 리모델링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통합법인은 ‘부동산 토탈 케어 서비스(Total Care Service) 기업’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부동산 개발 ▲부동산 운영 및 관리 ▲MRO(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사업 ▲스마트홈 ▲시설물 O&M ▲강교 및 철골사업 등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법인의 부서는 ▲경영관리 부문 ▲자산개발 부문 ▲AS 부문 ▲발전 부문 ▲Steel사업 부문 ▲생산관리 부문 등 총 6개 부문 22개 팀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중 부동산개발·MRO·스마트홈 사업은 통합법인의 신사업으로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MRO는 건설에 필요한 자재를 구매 대행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한 비용절감과 경영효율화를 목표로 합니다.

 

스마트홈은 주택에 인터넷, 전자기기 등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하는 사업으로, 스마트 건설기술과 연계해 스마트홈 기획부터 시공, 유지보수까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같은 업무를 위해 통합법인은 대표이사 직속의 통합PMO(Project Management Office) 조직을 운영하고 노무·인사·IT·회계 등 세부 통합 작업을 연내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국내 총 6개의 자회사 중 3개사를 합병함으로써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자회사의 매출 증대 및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통합법인은 통합 시너지를 기반으로 신사업을 추진하여 올해 매출 2천450억원, 2025년 매출 6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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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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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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