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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형 시장 본격 진출”...대우건설, 자회사 3사 합병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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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3, 2020, 09:03:36

23일 통합법인 계약 체결...6월1일 정식 출범
MRO·스마트홈 등 토탈 케어 서비스 진행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자회사들을 통합해 중소형 부동산 개발 사업을 위한 통합법인을 계약하고 시장 진출에 나섭니다.

 

대우건설은 자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 성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푸르지오서비스(주), 대우에스티, 대우파워(주) 등 자회사 3사를 합병하고 새로운 통합법인을 출범한다고 23일 알렸습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19일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푸르지오서비스(주) 본사에서 자회사 합병 계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윤우규 푸르지오서비스(주) 대표, 지홍근 (주)대우에스티 대표, 장복수 대우파워(주)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합병은 대우에스티가 푸르지오서비스와 대우파워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통합법인은 주주총회와 합병등기를 거친 후 오는 6월1일 정식 출범하기로 했습니다. 대우건설은 이 통합법인의 지분 100%를 보유하며, 향후 IPO(기업공개)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 서비스의 시공·임대운영관리 노하우와 대우에스티의 사업관리시스템을 활용해 모회사인 대우건설이 진입하기 어려운 중소형 부동산 개발 사업에 진출하고자 한다”며 “자회사의 부동산 밸류 체인을 통합하고, 개별 회사의 역량을 모아 가로주택정비사업과 같은 소규모 정비사업과 리모델링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통합법인은 ‘부동산 토탈 케어 서비스(Total Care Service) 기업’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부동산 개발 ▲부동산 운영 및 관리 ▲MRO(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사업 ▲스마트홈 ▲시설물 O&M ▲강교 및 철골사업 등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법인의 부서는 ▲경영관리 부문 ▲자산개발 부문 ▲AS 부문 ▲발전 부문 ▲Steel사업 부문 ▲생산관리 부문 등 총 6개 부문 22개 팀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중 부동산개발·MRO·스마트홈 사업은 통합법인의 신사업으로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MRO는 건설에 필요한 자재를 구매 대행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한 비용절감과 경영효율화를 목표로 합니다.

 

스마트홈은 주택에 인터넷, 전자기기 등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하는 사업으로, 스마트 건설기술과 연계해 스마트홈 기획부터 시공, 유지보수까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같은 업무를 위해 통합법인은 대표이사 직속의 통합PMO(Project Management Office) 조직을 운영하고 노무·인사·IT·회계 등 세부 통합 작업을 연내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국내 총 6개의 자회사 중 3개사를 합병함으로써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자회사의 매출 증대 및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통합법인은 통합 시너지를 기반으로 신사업을 추진하여 올해 매출 2천450억원, 2025년 매출 6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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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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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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