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생명(사장 성대규)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을 진행했습니다.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은 고객이 소비자보호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고객패널 제도입니다.
7일 신한생명에 따르면 이번 배심원단에서 제기된 안건은 현재 민원으로 접수돼 분쟁 중인 2건입니다.
배심원단의 의견을 반영해 민원심의회의를 진행한 결과 2건의 안건 중 불완전판매건에 대한 배심원단의 의견은 불수용이었으나 최종 수용 처리됐습니다. 또 다른 건인 해약취소 요청 민원은 배심원단 의견과 동일하게 불수용으로 종결됐습니다.
성대규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소비자 권익 강화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배심원단 운영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앱인 ‘네이버 밴드’를 통해 진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