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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억 육박하는 ‘대통령 차’...마이바흐 S650 풀만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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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20, 14:05:46

‘궁극의 럭셔리’ 제공하는 쇼퍼 드리븐 리무진..이달 고객 인도
S560 4매틱 에디션도 동시 출시..마이바흐 S클래스 라인업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마이바흐 S클래스의 라인업을 강화합니다. 최고급 리무진의 대명사인 마이바흐 S650 풀만과 S560 4매틱 에디션이 합류하며 풍성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는데요. 특히 고위층의 의전차량으로 유명한 S650 풀만의 가격은 10억 원에 육박합니다.

 

22일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은 S클래스의 최상위급 모델로, 2020년형으로만 한정 판매됩니다. 네 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된 S560은 기존 모델에 없었던 외장 및 내장 색상과 디지뇨 레더 패키지 등 새로운 옵션들이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함께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춘 리무진 모델입니다. 전 세계 정상과 고위층, 로열 패밀리 등 VIP의 선택을 받으며 최고급 쇼퍼 드리븐 리무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은 안락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 달부터 국내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에디션과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궁극의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생각한다”며 “올해 초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속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에디션은 S-클래스 고유의 디자인에 새로운 내·외장 전용 색상을 대거 추가해 차별성을 확보했는데요. 네 가지의 새로운 내·외관 옵션을 적용해 희소성을 높인 한정판 모델입니다.

 

특히 모든 모델에는 새로운 디지뇨 내부 트림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로고가 새겨진 디지뇨 플로어 매트, 슬립 방지 트렁크 매트 및 뒷좌석 헤드 쿠션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상징하는 20인치 마이바흐 10홀 단조 휠이 적용돼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합니다.

 

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에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4 kg.m의 힘을 자랑하는데요.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도 적용돼 안락한 승차감을 확보했습니다.

 

 

또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6.5m에 달하는 긴 전장을 자랑합니다. 클럽 라운지와 비교할 만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극대화된 고급스러움 등 최고급 쇼퍼 드리븐 차량으로서의 자격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이 모델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4명의 탑승자들이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추고 있는데요. 주행 방향으로 설정된 두 개의 좌석은 VIP 탑승자를 위해 마련됐고, 전동식 도어로 승·하차 시 최상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앞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은 각자 독립적인 음원 제어가 가능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뒷좌석에 새롭게 설치된 프론트 뷰 카메라는 주행 중 정면 도로의 모습을 18.5인치 평면 스크린으로 전송하는데요. 파티션이 닫혀 있어도 뒷좌석 탑승자도 전방의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한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의 가격은 2억 8460만~2억 9560만 원에 책정됐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9억 3560만 원에 판매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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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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