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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억 육박하는 ‘대통령 차’...마이바흐 S650 풀만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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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20, 14:05:46

‘궁극의 럭셔리’ 제공하는 쇼퍼 드리븐 리무진..이달 고객 인도
S560 4매틱 에디션도 동시 출시..마이바흐 S클래스 라인업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마이바흐 S클래스의 라인업을 강화합니다. 최고급 리무진의 대명사인 마이바흐 S650 풀만과 S560 4매틱 에디션이 합류하며 풍성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는데요. 특히 고위층의 의전차량으로 유명한 S650 풀만의 가격은 10억 원에 육박합니다.

 

22일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은 S클래스의 최상위급 모델로, 2020년형으로만 한정 판매됩니다. 네 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된 S560은 기존 모델에 없었던 외장 및 내장 색상과 디지뇨 레더 패키지 등 새로운 옵션들이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함께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춘 리무진 모델입니다. 전 세계 정상과 고위층, 로열 패밀리 등 VIP의 선택을 받으며 최고급 쇼퍼 드리븐 리무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은 안락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 달부터 국내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에디션과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궁극의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생각한다”며 “올해 초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속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에디션은 S-클래스 고유의 디자인에 새로운 내·외장 전용 색상을 대거 추가해 차별성을 확보했는데요. 네 가지의 새로운 내·외관 옵션을 적용해 희소성을 높인 한정판 모델입니다.

 

특히 모든 모델에는 새로운 디지뇨 내부 트림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로고가 새겨진 디지뇨 플로어 매트, 슬립 방지 트렁크 매트 및 뒷좌석 헤드 쿠션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상징하는 20인치 마이바흐 10홀 단조 휠이 적용돼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합니다.

 

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에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4 kg.m의 힘을 자랑하는데요.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도 적용돼 안락한 승차감을 확보했습니다.

 

 

또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6.5m에 달하는 긴 전장을 자랑합니다. 클럽 라운지와 비교할 만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극대화된 고급스러움 등 최고급 쇼퍼 드리븐 차량으로서의 자격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이 모델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4명의 탑승자들이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추고 있는데요. 주행 방향으로 설정된 두 개의 좌석은 VIP 탑승자를 위해 마련됐고, 전동식 도어로 승·하차 시 최상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앞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은 각자 독립적인 음원 제어가 가능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뒷좌석에 새롭게 설치된 프론트 뷰 카메라는 주행 중 정면 도로의 모습을 18.5인치 평면 스크린으로 전송하는데요. 파티션이 닫혀 있어도 뒷좌석 탑승자도 전방의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한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의 가격은 2억 8460만~2억 9560만 원에 책정됐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9억 3560만 원에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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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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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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