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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G마켓·옥션, 삼성웰스토리 HMR ‘라라밀스’ 단독 판매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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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2, 2020, 17:07:43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G마켓·옥션, 삼성웰스토리 HMR ‘라라밀스’ 단독 판매

 

 

G마켓과 옥션이 삼성웰스토리의 신규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라라밀스(LaLameals)’를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맛있게 부드러운 고추장돼지불고기 ▲간장돼지불고기 ▲소불고기 등 한식과 ▲동파육 ▲삼겹차슈 등 중식, ▲스파이시폭립 ▲갈릭폭립 등 양식 요리가 있습니다.

 

더불어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 ▲비프커리라이스 곡물브리또 ▲에그베이컨 곡물브리또 등 식사류도 선보이고, 비타민 B 뉴트리션바 베리 등 영양바도 마련했습니다.

 

라라밀스 단독 론칭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500명을 선정해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시식이벤트에서는 배송비 2500원만 내면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오는 14일까지 라라밀스를 구매하고, 19일까지 포토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에버랜드 이용권(1인 2매)을 증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라라밀스’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방탄소년단과 광고 모델 계약체결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방탄소년단'과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방탄소년단과 오는 8월 선보이는 아이스크림의 영상과 화보촬영을 마쳤으며 케이블 TV, SNS 등을 통해 광고 영상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향후 배스킨라빈스는 방탄소년단과의 만남을 기념해 ‘프로젝션 라이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을 순차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비맥주,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2020’ 페스티벌 예고편 공개

 

 

오비맥주의 ‘카스’ 공식 SNS 채널에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Cass Blue Playground, 이하 CBP)’를 ‘온택트(Ontact)’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CBP는 카스가 지난 2015년 8월 2030세대를 위해 음악과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 뮤직페스티벌로 기획해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데요. 지난 5년간 세계 최정상의 EDM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 회 3만명 이상의 관객이 찾았습니다.

 

지난해에는 최정상의 EDM 아티스트 30여개 팀이 참여해 12시간 동안의 논스톱 공연을 펼치는 ‘연말 카운트다운 EDM 페스티벌’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 해당 행사는 만 19세 이상 성인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썸머비치(Summer Beach)’ 여름 한정 판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신제품 ‘썸머비치(Summer Beach)’ 오는 8월 16일까지 여름 한정 판매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썸머비치’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시원한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해변 아이템들을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제품 도넛 4종은 ▲블루 아이싱을 입힌 도넛에 상어젤리와 딸기향 시럽을 토핑한 블러디 샤크(2800원) ▲샤워케익에 도넛크림과 콩고물을 토핑한 KK 샌디비치(2800원) ▲코코넛과 블루 아이싱을 활용한 시크릿 썸머비치(2500원) ▲트로피컬과 망고 스프레드로 비치볼 모양을 표현한 트로피컬 비치볼(2500원) 등입니다.

 

더불어 우유에 젤리와 소다파우더를 넣어 만든 ‘스카이 블루 소다(5500원)’ 음료도 내놨는데요. 이외에 스카이 블루 소다 콤보(6000원), 스카이 블루 비치 세트(1만 5000원)도 여름 한정 메뉴로 만날 수 있습니다.

 

◇할리스커피, 캠핑족 위한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 2+1 행사 진행

 

 

할리스커피가 캠핑족을 겨냥한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 출시를 기념해 스틱커피 2개 구매 시 스틱커피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날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동일한 스틱커피 제품을 2개 구매하면 행사 대상 제품 3종 중 1개를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 대상 제품 3종은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10개입)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12개입)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12개입) 등입니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과 진행 매장은 할리스커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써브웨이,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 출시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가 ‘마리나라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를 내놨습니다.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는 한국 써브웨이에서만 판매하며 피자 도우처럼 납작한 모양에 쫄깃한 식감을 가진 빵 플랫브레드에 마리나라 소스가 들어가 토마토 향미와 치킨 스트립, 양파, 피망, 아메리칸 치즈 등을 넣은 제품입니다.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는 닭고기, 마리나라 소스, 플랫브레드 등 레시피에 따라 정해진 대로 만들 수 있는데요. 기호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채소를 제외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기본 사이즈인 15cm 샌드위치는 3900원, 30cm 샌드위치는 7400원이며 샌드위치 단품가에 1900원을 추가하면 쿠키(칩)와 16oz 탄산음료 1잔이 포함된 세트 메뉴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출시

 

 

맥도날드가 대표 버거 ‘쿼터파운더 치즈’에 신선한 채소를 더한 신제품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를 선보입니다.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는 '쿼터파운더 치즈'에 양상추, 토마토, 소고기 패티와 양파 등 신선한 채소가 더해진 것이 특징인데요. ‘육즙 가득한 패티와 채소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버거’라는 찬사를 받으며 미국에서 그 맛을 인정받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특히 쿼터파운더 치즈와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는 최근 맥도날드가 더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의 변화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한편,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는 단품 5500원, 세트 6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29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우유' 10년 전 패키지 적용·할인행사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파스퇴르우유 930ml를 출시 당시 디자인을 적용해 내놓고 10년 전 가격을 적용해 26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레트로 패키지 제품은 대형마트에 판매되는 930ml 제품에만 적용되는데요. 적용 시점은 마트별로 다르며 할인행사 기간은 2주입니다.

 

이번 과거 패키지 적용은 원조 저온살균우유인 파스퇴르의 역사성을 강조하면서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파스퇴르 우유는 국내 최초 저온살균우유로 우유 시장에 나왔습니다. 저온살균공법이 주는 고소한 풍미와 영양성분으로 우유 시장에서 주요 브랜드로 자리잡았는데요. 원유등급제도 없던 시절 현재의 1급 A우유(ml당 세균 수 3만 마리)보다 3.7배 깐깐한 ml당 8000마리의 엄격한 기준으로 원유를 관리했습니다.

 

◇오리온, ‘오! 감자 미니별’ 출시

 

 

오리온이 기존 ‘오! 감자’를 작은 별모양 스낵으로 구현한 ‘오! 감자 미니별’을 출시했습니다.

 

오! 감자 미니별은 특유의 긴 스틱형 과자가 한입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감자스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미니별은 버터풍미와 오징어 맛이 특징인 ‘버터구이 오징어맛’과 ‘해물볶음 양념맛’ 2종으로 나왔는데요. 주요 타깃층인 10대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50g 제품을 편의점가 기준 1000원에 판매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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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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