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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인문학 강의·공무원 시험 상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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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6, 2020, 09:07:00

오마이스쿨 48 패키지·박문각, 공무원 평생 올패스 등 2종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SK스토아가 홈쇼핑 최초로 인문학 강의 수강권과 공무원 시험 교육 상품을 내놨습니다.

 

26일 SK스토아에 따르면 회사는 인문학 교육 서비스 기업 ‘오마이스쿨’과 손잡고 인문학 강의 수강권과 스마트기기를 결합한 ‘오마이스쿨 48 패키지’와 교육 기업 박문각의 ‘공무원 평생 올패스’ 상품을 선보입니다.

 

먼저 ‘오마이스쿨 48 패키지’는 SK스토아 전용상품으로 오마이스쿨 주요 48개 강좌를 2년 동안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수강권과 최신형 디바이스 기기를 렌탈로 구입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입니다.

 

해당 수강권으로는 인문·교육, 경제·재테크 등 인문 소양부터 직무·리더십, 자기개발 같은 직무역량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교육 강좌를 들을 수 있는데요. 최진기, 조승연, 김광석 등 국내 정상급 강사들이 강의합니다.

 

SK스토아 측은 “최근 기초 인문학을 쌓으려는 젊은층과 30, 40대 직장인들이 많아지면서 최신 스마트기기까지 결합한 파격적인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유아·초·중등 학생 교육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는 기존 홈쇼핑 교육 상품에서 더 나아가 성인 대상의 교육상품으로 소비자층을 확대하려는 시도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는 28일 23시에 첫 방송되는 ‘오마이스쿨 48 패키지’는 총 렌탈 기간을 48개월로 설정해 월 납부 비용을 낮췄습니다. 제휴 카드를 이용할 경우 매달 1만 3000원씩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SK스토아는 해당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패키지 강좌가 아닌 다른 강좌들도 50% 할인된 가격으로 들을 수 있는 ‘쿠폰 24매’와 ‘오프라인 아카데미 수강권 5회’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다음달 3일 22시에는 ‘박문각 공무원 평생 올패스’ 상품을 홈쇼핑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정가 기준 약 50% 할인된 99만원에 해당 상품을 제공하며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 기간에 상관없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면 수강료를 100%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SK스토아는 방송 상담을 진행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강의를 들어볼 수 있는 ▲박문각 공무원 올패스 [9급] 7일 무료체험 ▲입문 가이드북 3권 ▲파리바게트 ‘상미종 생식빵 기프티콘’도 전달할 계획입니다.

 

노현종 SK스토아 문화서비스팀장은 “비대면 시대, 어른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강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존 교육의 경계를 뛰어넘는 교육 상품으로 나날이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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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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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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