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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영업익 전년比 59.2%↑...3분기 연속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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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7, 2020, 09:08:22

매출 3조 2726억·영업익 2397억..5G·IPTV 가입자 확대 효과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5세대(5G) 이동통신 투자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도 LG유플러스가 두드러지는 실적 호조를 보였습니다.

 

LG유플러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0년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9.2% 증가한 2397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 증가세는 지난해 4분기(75%), 올해 1분기(11.5%)에 이어 3분기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2분기 영업수익(매출)은 3조 2726억원을, 서비스수익(영업수익에서 단말수익을 제외한 매출)에서는 2조 619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1%, 14.2% 증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2분기 모바일 서비스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1조 347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가입자는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약 8% 증가해 누적 1585만 90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순증 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15.2%, 직전분기 대비 29.4% 증가한 34만 1000명을 기록했습니다. 5G 및 MVNO(알뜰폰)가 증가하며 가입자 성장을 견인했기 때문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MVNO는 중소사업자 지원정책 효과와 함께 LG헬로비전, KB 리브엠(LiivM) 등이 성장하며 누적가입자를 큰 폭으로 늘렸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37.1%, 전 분기 대비 10.3% 증가했습니다.

 

스마트홈 수익은 IPTV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성장한 494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IPTV는 두 자릿수 성장세(12.5%)를 유지했고 순증 가입자는 13만 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2.3% 증가했습니다. 초고속인터넷 수익도 전년 동기에 견줘 7.8% 늘었습니다.

 

기업인프라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및 솔루션 사업 확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직전 분기 대비 10.1% 증가한 수익 345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IDC 사업은 대형 사업자 수주가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21.6% 증가했습니다.

 

2분기 마케팅 비용은 전년 동기 및 직전 분기 대비 각각 1.4% 감소한 5569억원입니다. 하반기에도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로 마케팅 비용 증가가 예상되지만 과열 경쟁에 돌입하지 않고 시장 안정화 추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2분기 설비투자(CAPEX)는 직전 분기 대비 66.9% 상승한 6253억원을 집행했습니다. 상반기 누적으로 올해 가이던스 2조 5000억원 중 40%인 1조원을 기록했습니다. 하반기에도 5G 음영지역과 실내(인빌딩) 기지국에 투자를 지속한다는 계획입니다.

 

올해 하반기 LG유플러스는 비대면 흐름에 발맞춘 5G 콘텐츠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존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는 콘텐츠를 확대합니다. 클라우드 게임 마케팅 강화와 ‘K-콘텐츠’ 수출 확대를 모색합니다.

 

기업간거래(B2B) 사업은 대형 수주를 확대하는 데 집중합니다. 디지털 뉴딜 정책 기조에 부응해 중장기 사업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입니다. 또한 LG헬로비전과는 ▲네트워크 및 선로 공동 구축 통한 효율적 망운영 ▲공동 영업을 통한 기업고객 발굴 ▲콘텐츠 공동제작 확대 등 양사 시너지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상반기 코로나 영향으로 대면영업이 제한된 환경에서도 수익성 개선과 핵심사업 성장을 이뤄냈다”며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와 온라인 유통채널 확대에 따른 비대면 판매 강화로 모바일 사업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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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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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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