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이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유니콘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13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임직원들이 소규모 애자일(Agile) 팀을 구성해 사업 프로세스 혁신 방안이나 신사업 모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우수 아이디어를 검증해 사업화한다는 구상입니다.
우선 이달 중순까지 사내 공모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합니다. 이후 사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제출안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연말까지는 아이디어를 실체화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실증 과정을 마치고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실제 서비스로 출시되거나 사업화할 계획입니다. 아이디어를 낸 임직원에게는 실리콘밸리 연수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별하기 위해 신입사원들도 평가위원의 일부로 참여합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