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화보협회, 올해도 독거노인 화재안전교육

URL복사

Thursday, March 12, 2015, 15:03:51

전국 각 시도서 총 16회 독거노인 관계자 화재예방교육 시행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안전하고 행복한 독거노인의 환경 조성을 위해 전국의 독거노인 돌봄관계자를 대상으로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013년에 이어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이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3월 중순부터 4월까지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등 전국의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종사자 1485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전국 각 시도에서 16회에 걸쳐 이뤄진다.

 

이번 화재예방교육은 독거노인 화재안전을 위해 지난 201212KFPA와 보건복지부가 체결한 독거노인 사랑잇기 MOU’의 일환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마련했다.

 

독거노인의 특성과 주거환경의 문제점, 화재원인과 예방법, 화재와 자연재해 시 대처요령, 안전생활수칙 등 독거노인에게 필요한 사항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전문성을 갖춘 KFPA 직원과 전문강사들이 교육장소에 방문해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KFPA 관계자는 고립된 주거환경에서 살아가는 독거노인은 노후화된 전기, 가스 등 난방설비를 사용하고 화재안전에 대한 지식과 인식이 부족해 화재발생 위험이 매우 크다화재 시 긴급하게 대처하기 어렵고 피해가 커 독거노인 화재안전에 대한 관심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KFPA2012년부터 독거노인의 안전을 위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화재안전 책자와 자석스티커, 휴대용 구급함 등을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지난 2013년부터는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를 대상으로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KFPA는 화재, 폭발, 붕괴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상의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1973년 설립된 법정 방재기관이다. 전국의 대형 건물에 대한 무료 안전점검을 비롯해 화재예방교육 등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독거노인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노인·아동복지시설 258곳에 대해 주기적으로 화재안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전국의 유아, ··고생, 성인, 노인 등 다양한 교육대상에 맞는 맞춤형 방문 화재예방교육도 실시 중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