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늘의 희소食] 빙그레, 건강 스낵 '99 칼로리칩' 출시 外

URL복사

Tuesday, September 22, 2020, 18:09:02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빙그레, 건강 스낵 ’99 칼로리칩’ 출시

 

 

’99 칼로리칩’은 통밀을 구워서 만든 스낵으로 한 봉지당 99kcal입니다. 국내 유처리 스낵제품 중 g당 kcal가 최저 수준인데요. 또 식이섬유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0%에 해당하는 5g 들어있으며 단백질 함량도 5g가량 됩니다. 지방 함량은 2g 이하, 당 함량은 1g입니다.

 

양파와 치즈맛을 가미한 오리지널과 단짠 맛을 살린 버터솔트 2종으로 출시한 99 칼로리칩은 우선적으로 오는 22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빙그레는 제품 출시를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봉지를 구매하면 2봉지를 더 주는 ‘2+2행사’를 진행합니다.

 

광동제약, 한국인 식단 맞춤 소화제 ‘평위천 프라임액’ 출시

 

 

평위천 프라임액에는 한방 소화제의 오랜 처방인 ‘평위산(平胃散)’ 한포 성분이 양약성분과 배합돼있어 소화불량, 위부팽만감, 과식, 소화촉진 등에 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평위산이란 '동의보감', '방약합편' 등 한의서에 수록돼 현재까지도 소화기계 질환에 많이 사용되는 처방입니다. 평위천 프라임액에는 진피 1000mg, 후박 1000mg, 창출 1330mg, 건강 330mg, 감초 330mg 등 평위산 고유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 고지방, 고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현대 한국인 식단에 맞춰 양약성분을 보강했는데요. 지방질의 분해와 흡수를 통해 소화 작용을 돕는 UDCA(우루소데옥시콜산) 10mg과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티아민질산염 8mg 등의 성분이 함께 배합됐습니다. 평위천 프라임액은 1병에 75ml 용량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출시돼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JTI 코리아, ‘메비우스(MEVIUS) LBS 트로피컬 믹스’ 출시

 

 

새로 선보이는 메비우스 트로피컬 믹스는 입 안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LBS기술이 결합된 캡슐 담배 제품입니다. 기존 LBS 라인업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블렌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타르 레벨 5.0mg으로 시원함과 상쾌함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메비우스 제품과 마찬가지로 미주, 아프리카, 유럽 등지에서 선별된 최상급 담뱃잎을 사용해 제작됐는데요. 내장 캡슐을 터뜨리면 나타나는 LBS 라인 특유 효과가 특징입니다.  

 

메비우스 트로피컬 믹스는 전국 담배 소매점과 편의점 등에서 4500원에 판매되며,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5.0mg/0.30mg입니다.

 

◇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 석류콜라겐500’ 출시

 

 

석류콜라겐500은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 젊은 여성층을 타깃으로 선보인 콜라겐 드링크 제품입니다. 석류 과즙에 피쉬콜라겐 500mg, 일일 권장량 100%에 해당하는 비타민C 100mg이 함유돼 있는데요. 탄산을 더해 상큼한 맛과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석류콜라겐 출시와 함께 ‘데일리C 레몬비타1000’을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톡톡 튀는 투명 비타민’이라는 콘셉트로 탄산을 더하고, 맛과 디자인 등을 개선했습니다. 데일리C 레몬비타1000은 레몬 32개 분량의 비타민C 1000mg이 함유된 제품으로, 한 병으로 비타민C 하루 권장량 100mg의 10배 분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내용물이 보이는 투명한 140mL 소용량 병에 주요 원료인 석류, 레몬 빛깔 캡과 라벨을 사용해 제품 특징을 살렸습니다. 라벨 하단에는 소비자에게 명확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콜라겐, 비타민 함유량 등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엠블럼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 오뚜기, ‘아침미식’ 3종 출시

 

 

‘아침미식’ 3종은 누룽지와 같은 구수한 맛의 ‘볶은 쌀 플레이크’와 오뚜기의 기술력인 ‘동결건조기술’을 활용해 만든 건더기 블록이 들어간 아침 식사 대용식입니다. 조리방법도 간단하게 뜨거운 물만 부으면 됩니다.  

 

‘아침미식 계란’은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멸치 육수에 붉은 대게살과 계란이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아침미식 닭가슴살’은 담백한 맛으로 국산 닭가슴살과 닭고기육수, 표고버섯 등이 포함됐습니다. ‘아침미식 미역’은 사골 육수에 볶은미역과 계란, 표고버섯을 넣은 아침 식사 대용식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