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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만점에 4.3점” 푸르지오 앱, 지진·누수 감지 기능도 도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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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4, 2020, 17:09:58

올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스마트홈 앱에 도입
대우건설 “스마트홈 넘어 스마트단지 기술 개발”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푸르지오 브랜드의 입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진 감지 등 스마트홈 서비스의 고도화에 나섭니다. 높은 이용자 평점을 기록한 푸르지오 앱 하나로 세대 내외부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단지’를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푸르지오 스마트홈’은 대우건설이 서비스 중인 푸르지오 아파트용 앱입니다. 지난 4월 입주한 과천 푸르지오 써밋(1571가구)을 시작으로 신축 단지에 순차 도입 중인데요.

 

이 앱은 출시 5개월 만인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5000회 이상 다운로드 됐고 이 가운데 204명으로부터 평균 4.3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다른 1군 건설사의 스마트홈 앱 평점이 2점대에 머물고 있는 걸 감안하면 입주자들 사이에서 비교적 잘 정착하고 있는 셈입니다.

 

대우건설은 이 앱이 확보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장차 스마트홈을 넘어 세대 외부까지 아우르는 스마트단지 기술을 도입하겠다고 24일 알렸습니다. 기존 스마트홈 앱은 조명, 냉·난방, 가스밸브, 환기 등 의 세대 내 제어 기능에 주로 머물러 있었는데요.

 

대우건설은 이 앱에 재난 대응 기능 등 신 기술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정확한 시기는 아직 미정이나 올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집안 어딘가에서 미세한 누수가 감지되면 알람을 제공하는 스마트 누수감지 시스템, 지진 발생시 가스 밸브 차단, 비상방송 송출, 엘리베이터 자동착상 등 계획된 시나리오대로 입주민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지진 감지 시스템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푸르지오 앱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스마트 가전과의 연동망도 보다 넓힙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4월 삼성전자와 스마트홈 협약식을 체결하고 차세대 스마트홈 서비스 공동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앞으로 앱을 통해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세탁기, 건조기 등 스마트 가전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홈에 인공지능 시스템도 도입됩니다. 이를 위해 대우건설은 2018년 LG유플러스 및 네이버와 스마트홈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KT, SKT와도 플랫폼 연동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이외에도 푸르지오 앱은 세대 외 단지 제어 기능을 확충했습니다. 주차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무인택배, 에너지사용량, 방문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날씨와 인근 병원, 약국, 학교, 어린이집 등 단지 밖 정보도 조회 가능합니다.

 

공용부분에선 엘리베이터 호출과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수영장, 체육관, 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의 조회, 예약, 결재도 이 앱으로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대우건설은 세탁, 세차, 공유차량, 청소, 자녀 돌봄 등 서비스 비용을 할인받는 제휴도 준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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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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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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