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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어다니는 약관, 고객들이 저만 찾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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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05, 2015, 19:04:22

‘1년 매출 37억원’..LIG손해보험 매출대상 수상자 김영자 씨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약관 숙지는 기본이죠. 스토리텔링까지 더하니 고객들이 저만 찾습니다.”

 

2015LIG손해보험 골드멤버 시상식에서 영예의 매출대상을 차지한 김영자(, 47) .  지난 1997 피아노 교사로 재직하던 때 보험가입 권유를 위해 찾아온 설계사를 만났다. 그는 설계사의 영업방식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내가 하면 훨씬 잘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길로 지점을 찾아가 보험교육을 받게 됐어요.” 그의 생각은 틀리지 않았다. 남다른 자신감을 창착한 그는 설계사를 시작한 첫번째 달에 무려 30건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김 씨는 2000년에 참관인 자격으로 골드멤버스데이 무대를 처음 접했다. 당시 웅장한 시상 무대에 오른 수상자들을 보면서 매출 대상의 꿈을 키웠다. 2002년 장려상을 시작으로 동상, 은상, 금상을 차례로 접수했다.

 

그렇게 13년을 보내고 난 2015년의 4. 그는 그렇게 꿈꾸었던 매출 대상을 거머쥐었다. 지난 한해 동안 그가 올린 매출 실적은 37억원에 달한다. 비결을 묻자 상품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이죠.”라는 대답이 돌아 온다.

 

회사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의 약관을 다 숙지하고 있어요. 단순히 상품 설계를 넘어서 담보 하나에도 의미를 부여합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보험을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복잡한 담보와 특약들이 고객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설명하기 위해 머리 속에 상품 구조를 다 그려놓았다는 김 씨, 이제는 상품제안서 없이 고객을 만나도 전혀 이상할 게 없다고.

 

제 자신이 약관이고, 콜센터라고 생각해요. 물론 처음에는 부족했죠. 하지만 꾸준히 공부한 결과 이제는 1500명의 고객들이 어떤 상황을 맞게 되건 저를 먼저 찾으시더라고요.”

 

김 씨에겐 4가지 영업철학이 있다. ‘의욕·열정·노력·지식이 바로 그것이다. 의욕과 열정에 노력이 더해져야만 진정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지론이다.

 

동료들에게 영업노하우를 강의할 때 자주 하는 말이 아둔한 자의 열심은 패망의 지름길이다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실력을 갖춘 사람만이 기회가 왔을 때 그걸 잡을 수 있는 거잖아요.”

 

15년 전에 꿈꾸기 시작한 대상을 드디어 두 손에 거머쥔 김영자 씨. 이제는 자신을 보고 꿈을 가질 동료들을 위해 헌신하는 것이 새롭게 설정한 목표다.

 

지금의 크라운멤버 선배들에게 감사하죠. 여러 차례 시상식에 선 그분들을 바라보며 꿈을 키워 왔어요. 이제는 제가 그 자리에서 귀감이 될 수 있는 선배이자 동료가 될 차례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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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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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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