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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50억원 보험王, 메리츠화재 명예 이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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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15, 11:04:18

남미순 FP, 메리츠화재 영업대상 6회 수상..'FP명예임원제도' 첫 도입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메리츠화재에는 연 매출 50억원의 보험여왕이 있다. 6번이나 대상을 수상한 보험여왕 남미순 FP는 올해 명예이사로 임명됐다.

 

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용범)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CY2014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 취임한 김용범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영업가족 등 440여명이 참석했다.

 

영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영업대상에는 남미순FP(Future Planer)가 보험여왕으로 등극했다. 통산 6회의 영업대상’을 받는 기록을 세웠.

 

올해로 영업 15년 차를 맞이한 남 팀장은 지난해 연 매출 50억원을 달성했다.


남 팀장은 저를 믿고 기다려준 인연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지금 서 있는 이 자리에서 변치 않고 서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남 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 ‘FP명예임원제도의 대상자로 선정돼 메리츠화재 제1호 명예이사로 임명되는 영광도 안았다.

 

FP명예임원제도는 탁월한 영업실적과 보험정신 실천에 본보기가 되는 최고의 FP를 선발해 지원하는 제도다. 명예이사와 명예상무로 구성되며 임명패와 매월 일정한 비용의 활동비, 검강검진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어 중견대상은 충청본부 아산지점 정미용FP, ‘신인대상은 강남본부 강남비전지점 박월리FP, ‘리쿠르팅대상은 서울본부 김포지점 이원희FP가 수상했다. 이밖에 총 130명이 수상했다. 김현욱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상식이 진행됐고 가수 이선희 씨와 박미경 씨의 공연으로 축하 행사가 이어졌다.

 

김용범 메리츠화재 사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1년간 노고에 감사드리며 올해는 많은 변화와 혁신을 시도 중이다가장 영업하기 좋은 회사, 현장을 위해 더 많이 투자하고 정도영업 문화를 확립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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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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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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