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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17만㎥급 LNG선 2척 수주...유럽 선사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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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2, 2020, 12:11:59

총 수주금 4250억..2022년 하반기 순차 인도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조선해양이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선사와 17만 4000입방미터(㎥)급 LNG운반선 2척의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알렸습니다.

 

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길이 299m, 너비 46.4m, 높이 26.5m 규모입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선박을 건조하고 2022년 하반기부터 순차 인도할 계획입니다.

 

선박에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를 탑재합니다. LNG재액화시스템, 공기윤활시스템(AIR LUBRICATION) 등 최신 기술로 경제성도 높였습니다.

 

총 수주 금액은 약 4250억원입니다. 이번 계약에는 동급 LNG선 2척에 대한 옵션이 포함돼있어 향후 추가 수주 가능성도 있습니다.

 

조선 업계에서는 앞으로 LNG선 발주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글로벌 선박 발주량이 주춤했으나 모잠비크, 카타르 등 대형 프로젝트들이 예정돼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9월 말에는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가 ‘클락슨 포캐스트 클럽(Clarksons Forecast Club)'을 발표하면서 내년까지 100척의 LNG선이 발주될 전망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올해 LNG선 8척 등 앞선 기술력과 풍부한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선종에 걸쳐 수주가 이뤄지고 있다”며 “향후 예정된 모잠비크, 카타르 등 대형 프로젝트 수주에도 역량을 집중해 좋은 결실을 맺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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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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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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