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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인 보장! 교육비받는 변액통합종신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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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15, 15:04:56

한화生, 부모 사망 시 학업기간 최대 192회 교육비 지급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한화생명은 자녀의 교육비를 책임지는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교육비받는 변액통합종신보험으로 갑작스러운 슬픈 상황에도 자녀가 잘 배우고 성장할 기회를 보장한다는 취지다.

 

한화생명은 부모가 사망했을때 자녀가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교육자금을 최대화한 한화생명 교육비받는 변액통합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화생명 교육비받는 변액통합종신보험은 자녀의 학업 기간인 7~22세 사이에 부모가 사망하면 가입금액의 50%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 후 교육비를 매월 별도로 보장한다.


매월 지급되는 교육비는 초등학생(7~12)은 가입금액의 2%, ·고등학생(13~18)은 가입금액의 3%, 대학생(19~22)은 가입금액의 4%.

 

예를 들어, 가입금액 1억원을 가입(기본형 기준)하면 5000만원을 사망보험금으로 일시에 지급한다. 이후  초등학생 때는 매월 200만원, ·고등학생 때는 300만원, 대학생은 400만원을 자녀가 22세 되는 시점까지 매달 지급한다.

 

만약 자녀가 22세까지 성장한 후에 부모가 사망하면 기존 종신보험과 마찬가지로 가입금액의 100%1억원을 지급한다.

 

특히, 실질적인 자녀 교육비를 지급하기 위한 최소 지급보증(4)을 설정했다. 위 사례의 경우 자녀가 21세에 사망하더라도 최소 지급보증 4(48)간은 가입금액의 4%에 해당하는 400만원을 지급한다. 교육비로 최소 19200만원을 보장받고 사망보험금 5000만원도 추가로 수령할 수 있다.

 

자녀를 위한 보장성 특약으로는 어린이 주요질병인 충수염, 탈장, 아토피피부염 등으로 입원하거나 골절 진단 또는 재해로 수술 했을 때 보장되는 의료보장특약장염 등의 감염질환이나 편도염, 천식 등으로 입원할 때 보장되는 특정질병입원특약치과나 안과 질환으로 통원하거나 응급실에 내원할 경우 보장받는 특약 등이다.

 

부모를 위한 특약도 다양하다. 암진단, 항암약물·방사선치료, LTC보장, 성인병진단, 실손의료비보장 등이다. 또한 CI보험료납입면제특약으로 암·급성심근경색증·뇌졸중 등의 중대한 질병(CI: Critical Illness) 진단 시에 납입면제 혜택이 가능하다.

 

부모가 고도장해를 입었을 때 자녀에게 생활자금을 지급하는 자녀생활자금보장특약도 있다. 부모가 80% 이상 고도장해 시 특약 가입금액의 2%를 자녀가 30세가 될 때까지 매월 지급한다. 30세까지 부모가 사고 없이 살아 있으면 납입했던 특약 보험료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은퇴 후 생활자금이나 자녀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하면 보장형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적립보험으로 전환 가능하다. 부분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보험료 없이 1개의 보험으로 2개의 보험(종신과 저축)을 가입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통계청에 따르면 자녀 1인당 양육비용이 3억원에 이를 정도로 우리나라는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크다만일의 위험으로 부모가 사망하더라도 학업중인 자녀의 경제적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질적인 교육자금을 지급하도록 개발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저가입 기준은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보험료 5만원 이상이다. 가입 연령은 부모 20~62, 자녀 0~18세까지다. 35세 남자(부모)5세 자녀와 함께 20년납으로 주계약 5000만원 가입시(기본형 기준) 월 보험료는 13174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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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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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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