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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쓱데이’, 매출 6000억 돌파...전년比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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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2, 2020, 15:11:08

‘비대면’ 온라인 판매량 급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세계그룹이 기획한 할인행사 ‘쓱데이’가 지난해와 견줘 36% 늘어난 매출 6400억원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2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는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행사를 확대한 결과 쓱닷컴(SSG.COM)·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굳닷컴(Guud.com)·신세계TV쇼핑 등에서 온라인 매출이 평균 43%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또 행사 기간을 이틀로 나눠 진행한 이마트는 지난해 대비 매출이 2배가량 늘었습니다.

 

이마트가 지난달 31일 하루 40% 저렴하게 선보인 ‘레드 킹크랩’은 준비한 물량 15톤(ton)을 하루만에 모두 판매했습니다. 15톤은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 4배에 달하는 물량입니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내놓은 한우는 평소와 견줘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초특가로 준비한 과일과 제지 등도 완판됐습니다. 기저귀·세제 등 생활용품과 라면·과자 등 가공식품도 평소 보다 매출이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쓱닷컴이 스타벅스와 협업해 판매한 ‘스타벅스 알비백’은 준비한 물량 90% 이상이 소진됐습니다. ‘그린사이렌’ 제품은 행사 시작 이틀 만에 동났습니다.

 

쓱닷컴이 매일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배포한 1만원 할인쿠폰 ‘줍줍쿠폰’도 행사 첫날 2시간 안에 마감됐습니다. 한정시간 특가로 내놓은 애플 ‘에어팟’과 스타벅스 ‘컬러체인징 콜드컵’은 시작한 지 1분도 안 돼 완판됐습니다.

 

스타필드에서는 1억원이 넘는 이동형 별장이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캠핑카도 13대나 판매됐으며 자동차 매장에도 소비자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지난달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패션·뷰티 제품에 더해 2300만원에 달하는 미술품과 고가 음향기기도 판매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파워 셀러 대전’을 열어 해외 소비자 66만 명이 방문하며 성공적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쓱닷컴이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SSG.LIVE’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출연해 1만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자주·톰보이 등 22개 브랜드와 네이버 라이브방송 판매를 진행해 20만명이 넘는 시청자가 모였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쓱데이는 지난해 대비 매출 36% 증가를 기록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축제로 자리 잡은 만큼 내년에도 소비자가 기대를 하고 열광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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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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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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