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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쓱데이’, 매출 6000억 돌파...전년比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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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2, 2020, 15:11:08

‘비대면’ 온라인 판매량 급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세계그룹이 기획한 할인행사 ‘쓱데이’가 지난해와 견줘 36% 늘어난 매출 6400억원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2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는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행사를 확대한 결과 쓱닷컴(SSG.COM)·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굳닷컴(Guud.com)·신세계TV쇼핑 등에서 온라인 매출이 평균 43%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또 행사 기간을 이틀로 나눠 진행한 이마트는 지난해 대비 매출이 2배가량 늘었습니다.

 

이마트가 지난달 31일 하루 40% 저렴하게 선보인 ‘레드 킹크랩’은 준비한 물량 15톤(ton)을 하루만에 모두 판매했습니다. 15톤은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 4배에 달하는 물량입니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내놓은 한우는 평소와 견줘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초특가로 준비한 과일과 제지 등도 완판됐습니다. 기저귀·세제 등 생활용품과 라면·과자 등 가공식품도 평소 보다 매출이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쓱닷컴이 스타벅스와 협업해 판매한 ‘스타벅스 알비백’은 준비한 물량 90% 이상이 소진됐습니다. ‘그린사이렌’ 제품은 행사 시작 이틀 만에 동났습니다.

 

쓱닷컴이 매일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배포한 1만원 할인쿠폰 ‘줍줍쿠폰’도 행사 첫날 2시간 안에 마감됐습니다. 한정시간 특가로 내놓은 애플 ‘에어팟’과 스타벅스 ‘컬러체인징 콜드컵’은 시작한 지 1분도 안 돼 완판됐습니다.

 

스타필드에서는 1억원이 넘는 이동형 별장이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캠핑카도 13대나 판매됐으며 자동차 매장에도 소비자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지난달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패션·뷰티 제품에 더해 2300만원에 달하는 미술품과 고가 음향기기도 판매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파워 셀러 대전’을 열어 해외 소비자 66만 명이 방문하며 성공적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쓱닷컴이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SSG.LIVE’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출연해 1만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자주·톰보이 등 22개 브랜드와 네이버 라이브방송 판매를 진행해 20만명이 넘는 시청자가 모였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쓱데이는 지난해 대비 매출 36% 증가를 기록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축제로 자리 잡은 만큼 내년에도 소비자가 기대를 하고 열광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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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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