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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콧속 건조함…동아제약 '비사진'으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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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2, 2020, 15:12:08

스테로이드 無 첨가..장기간 사용 시 부작용 적어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겨울에는 몸이 쉽게 건조해집니다. 기온과 습도가 낮고 실내는 과도한 난방과 환기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죠. 특히 코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게 반응해 다른 신체 부위보다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코는 외부의 차거나 덥고 건조한 공기를 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코에 있는 점액과 섬모세포가 외부 공기를 정화하고, 온도와 습도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그러나 코가 건조해지면 점액이 마르고, 섬모세포가 원활하게 움직이지 않아 콧속이 건조해집니다. 코가 건조해지면 자주 간지럽고 따끔거리는데요. 증상이 심해지면 비강 건조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겨울철 콧속이 건조해지는 걸 방지 위해선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충분한 수분 섭취로 몸 전체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코가 간지럽다고 코를 자주 후비거나 파는 행동도 줄여야 하죠. 식염수 스프레이로 콧속에 수분을 공급하거나 가습기를 이용해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콧속을 촉촉하게 해주는 의약품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동아제약 ‘비사진(鼻沙陣)은 코에 직접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건조한 코점막 손상의 치료보조제로, 건조하거나 손상된 코점막을 치료해주는 일반의약품입니다.

 

비사진은 덱스판테놀을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는데 덱스판테놀은 주로 상처 부위의 재생 및 치유, 피부의 보습 및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또 제제 기술을 통해 강한 점성을 부여해 액제가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코 안에 액제가 장시간 머물게 할 뿐만 아니라 사용 시 편리함도 높였습니다. 스테로이드를 첨가하지 않아 장기간 사용해도 부작용이 적은 것도 특징입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호흡기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뿐만 아니라, 건조한 실내에서 주로 활동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도 비사진이 겨울철 콧속을 촉촉하게 유지해 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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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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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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