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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Sh수협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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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3, 2020, 12:12:54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 | ▲Sh수협은행

 

◇ 승 진

 

<팀장·지점장(1급)> ▶전략기획부 박찬인 ▶개인금융부 김영미 ▶기업금융부 임승택 ▶리스크관리본부 유형근 ▶평택비전동지점 박형호 ▶금천지점 허진 ▶원흥역지점 김희철 ▶화곡역지점 길윤호 ▶루원시티지점 함홍선 ▶광주첨단지점 송명환

 

◇ 전 보

 

<광역본부장> ▶동부광역본부장 정철균 ▶남부광역본부장 송재영 ▶서부광역본부장 서제호

 

<부서장(별급)> ▶여신정책부장 김성완 ▶감사부장 최계정 ▶본점영업부장 송상호 ▶강남기업금융본부장 이원주 ▶중부기업금융본부장 이선호 ▶서울중앙금융센터장 금창윤 ▶신설동역지점장 이미혜 ▶양재금융센터장 오미석 ▶역삼금융센터장 최영건 ▶공덕금융센터장 임규창 ▶경인지역금융본부장 신동수

 

<부서장·지점장> ▶카드사업부장 임기태 ▶기업금융부장 김용우 ▶여신관리부장 전철수 ▶IT지원부장 한상우 ▶공릉동금융센터장 박수범 ▶비산동금융센터장 최종식 ▶수내동금융센터장 박윤서 ▶일원역지점장 민원대 ▶판교역지점장 장성호 ▶가산디지털금융센터장 김동욱 ▶녹번동지점장 이충래 ▶봉천동지점장 이규정 ▶신정동금융센터장 신민수 ▶여의도금융센터장 신동열 ▶일산지점장 김재방 ▶중동금융센터장 이진우 ▶화곡역지점장 이민주 ▶충청지역금융본부장 윤규원 ▶둔산지점장 문정호 ▶세종금융센터장 이홍구 ▶범일동지점장 최기영 ▶연산중앙지점장 정영남 ▶영도지점장 임병만 ▶수유동지점장 이동욱 ▶남동탄지점장 배경낭 ▶철산역지점장 고훈 ▶포항지점장 한정오 ▶명지지점장 오선희

 

<팀장> ▶자금부 한동진 ▶기업금융부 최병용 ▶여신관리부 박광일·안배영 ▶심사부 전양수 ▶글로벌외환사업부 길윤호 ▶지속경영추진부 이재문 ▶론리뷰팀 한준우 ▶재산신탁팀 김진용 ▶카드사업부 배석환 ▶방카펀드사업부 이형순 ▶금융소비자보호부 성순영 ▶IT지원부 황윤호 ▶인사총무부 이재후 ▶IT개발부 신재식

 

<RM지점장> ▶중부기업금융본부 윤대선 ▶여의도증권타운센터 이형주 ▶가락동금융센터 곽유리 ▶전남지역금융본부 안병찬 ▶본점영업부 김지호 ▶동대문금융센터 송인준 ▶압구정금융센터 진봉근 ▶양재금융센터 김민수 ▶공덕금융센터 한종희 ▶경인지역금융본부 윤종환 ▶IB사업본부 임효언 ▶강남기업금융본부 구동우·권혁주 ▶연희로금융센터 김도경

 

<JRM(Junior-RM)> ▶강남기업금융본부 김향숙

 

<출장소장> ▶한국과학기술회관출장소장 박현정

 

<교육(금융연수원)> ▶위종환·최임수·장현규·최형식·송노일·이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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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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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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