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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대목을 잡아라'...유통가, 할인 행사로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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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1, 2021, 06:01:00

백화점, 설 세트 전통 강자 정육·과일·굴비 준비
대형마트는 비대면 강화..할인 혜택도 풍성
편의점, 이동식 주택·‘소’ 모양 골드바·골프용품 등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유통업계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선물 세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프리미엄'을 내세운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올해는 자사 온라인 몰을 강화한 할인행사와 선물하기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전통 오프라인 업체들은 비대면 추세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상품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또 이동식집이나 신축년을 기념한 이색 상품등을 내놓았습니다.

 

◇ 백화점, 자사 온라인 채널 품목 확대..최대 70% 할인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전 지점에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한우, 굴비, 건강기능식품 등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해 70~90만원대 명품 한우 선물세트와 유명 생산자 상품 등을 사전예약을 통해 한정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명품 한우2호 (53만 1000원) ▲올가 행복사과·배 혼합세트 2호 (7만 7000원) ▲영광법성포 굴비세트5호(24만원) 등입니다.

 

또 오는 20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설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판매되는 상품을 대폭 늘렸으며 온라인 전용 상품 물량을 50% 이상 확대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지난해 설보다 품목을 21개나 늘려 총 271가지를 준비했습니다. SSG닷컴에서도 백화점 예약판매 상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요 품목에는 ▲한우(5~10%) ▲굴비(최대 30%) ▲과일(20%) ▲와인(50%) ▲건강식품 (최대 70%)등입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7일까지 지난해 설보다 50%가량 품목을 늘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신촌점·킨텍스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와 온라인과 모바일앱에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약 200여개 인기 세트를 선별해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대표상품으로는 ▲1등급 등심·불고기로 구성된 현대 화식한우 연(蓮) (21만원) ▲영광 참굴비 죽(竹) (25만 5000원) ▲산들내음 사과·배 난(蘭)(11만원) ▲향과집성방 대왕곶감 세트 (12만원) ▲정관장 홍삼톤 30포 6만 3000원등이 있습니다.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비대면 선물을 하는 고객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더현대닷컴에서는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21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나섭니다. 대표 예약 품목으로는 갤러리아 한우 PB 브랜드 ▲강진맥우 한우콜라보 세트와 고메이494 ▲유기농 참들기름세트 ▲수제청 세트 ▲영광굴비2호세트 ▲프리미엄 송의향고세트 등 지점별로 200여개 이상의 선물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갤러리아 역시 비대면 선물세트를 강화했습니다. 1월 중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청과, 정육, PB 세트 등 50여가지 상품을 선보입니다.

 

◇ 대형마트도 사전예약..품목 늘리고 할인 혜택도 풍성

 

 

이마트는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고객이 집에서 상품 안내서를 보고 전화로 주문하면 점포 담당자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상담과 결제를 진행하는 ‘전화 주문 서비스’를 전 점포에서 시행하고, ‘이마트 홈페이지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도 이어갑니다.

 

일찍 예약할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강화했습니다. 사전 예약 기간에 행사카드(총 13종)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 별 최대 150만원 금액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마트도 내달 1일까지 설 선물 세트 276종을 예약 판매합니다. 최상위 등급 친환경 한우 세트부터 샤인머스캣, 사과, 배, 한라봉을 한꺼번에 담은 과일 세트 등 프리미엄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습니다.

 

비대면 쇼핑객을 위해 롯데마트몰에서 파는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물량은 늘렸는데요. 지난해보다 10%가량 늘렸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엘포인트 회원과 행사 카드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홈플러스도 29일까지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전 판매 채널에서 530여종 상품으로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합니다. 이 중 150여종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3만~5만원대 선물세트로 준비했으며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도 구성했습니다.

 

편의점, 이동식 주택·소 한마리 선물세트까지 등장

 

 

편의점들은 설 대목을 맞이해 상품 다양성을 키우는 한편 고가 상품들을 내놨습니다.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이동형 주택을 내달 3일까지 판매합니다. 이동식 목조주택 전문업체 성현하우징의 6평 규모 소형 주택으로, 복층 고급형 주택(1595만원)과 단층 고급형(1045만원), 단층 실속형(935만원) 등 세 가지입니다.

 

GS25는 신축년을 맞아 '우월한우한마리세트'·'황금소코인' 등을 출시했습니다. 우월한우한마리세트는 최상위 등급인 투뿔넘버나인 한우와 함께 송로버섯 소금, 화이트 트러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의 향신료 4종이 한 세트(150만원)입니다. 소 캐릭터와 복 주머니가 함께 디자인된 황금소코인 3종도 300개 한정 판매합니다.

 

이마트24는 오는 24일까지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 20세트)과 1돈(3.75g, 400세트), 아기천사돌반지 1돈(200세트) 등 총 3종을 선착순으로 판매합니다. 한국금거래소와 협업을 통해 시세 변동 없이 17일 기준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세븐일레븐은 프랑스 최고급 와인인 '5대 샤또 와인'을 준비했습니다. ▲샤또 라피트 로칠드 2010 ▲샤또마고 2016 ▲샤또 라뚜르 2012 ▲샤또 오브리옹 2016 ▲샤또 무통 로칠드 2016 등 5종을 130~200만원대에 판매합니다.

 

미니스톱은 내달 2일까지 2030골프족을 위한 골프 상품들을 준비했습니다. 심맥스 아이언 8개 카본세트(120만원)와 젝시오 11 여성 드라이버(80만원)를 판매하며 스탠드백과 보스턴백으로 구성된 힐크릭 백세트(38만원)와 볼빅 XT 12알 소프트볼(39만 800원)과 같은 골프용품도 함께 내놨습니다.

 

아울러 CL2 컴팩트레이저 거리측정기(52만 9000원), AIM 시계형 거리측정기(19만 9000원) 등 다양한 보조용품들도 함께 주문 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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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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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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