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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onnel 인사/부고/동정

[인사] 수출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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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5, 2021, 14:01:44

 

▲수출입은행

 

◇ 부서장급

 

[승진]

 

▶전대금융부장 유광훈 ▶아프리카부장 이현정 ▶북한·동북아연구센터장 김정만 ▶홍보실장 장윤수 ▶창원지점장 조정화 ▶구미출장소장 정창환

 

[신규 보임]

 

▶남북교류협력부장 박희갑 ▶해양프로젝트금융부장 김환우 ▶디지털전환추진반장 김주홍 ▶바이오서비스금융부장 구자영 ▶여수출장소장 최정훈

 

[전보]

 

▶기업구조조정단장 모창희 ▶심사평가단장 옥영철 ▶해외경제연구소장 이상헌 ▶자금시장단장 이동훈(전 홍보실장) ▶디지털금융단장 박익환 ▶경영혁신추진반장 김진섭 ▶인사부장 이원균 ▶인재개발원장 이종복 ▶혁신금융총괄부장 김호준 ▶정보통신금융부장 황정욱 ▶모빌리티금융부장 이동훈(前인사부소속) ▶해외사업총괄부장 정순영 ▶인프라금융부장 양구정 ▶플랜트금융부장 권원협 ▶자원금융부장 조현석 ▶중소중견금융총괄부장 정현수 ▶강남수출중소기업지원센터장 손영수 ▶무역금융부장 이재홍 ▶동아시아부장 홍순영 ▶서아시아부장 손승호 ▶남북경협부장 주상진 ▶리스크관리부장 이태균 ▶여신감리부장 이춘재 ▶윤리준법부장 박진오 ▶안전운영부장 차 실 ▶경협평가부장 장성호 ▶대구지점장 박유환 ▶대전지점장 이운창 ▶상해사무소장 우정현 ▶마닐라사무소장 문재정 ▶다카사무소장 전시덕 ▶호치민현지법인장 이원형 ▶심사평가단(수석부장) 김수현 ▶인사부소속 부장(연수) 이익수 ▶인사부소속 부장(연수) 정민주

 

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2021.03.02 15:49:42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현대자동차 노사가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생산라인의 투입 인원수를 놓고 입장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산라인에 배치하는 근로자 수가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줄었기 때문인데요. 예정된 판매 일정을 고려하면 협상 마무리 시한이 빠듯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2일 현대차 노사에 따르면 노사는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1공장 맨아워(Man/Hour) 협상을 아직 마무리하지 못했습니다. 노사 갈등 원인은 전기차 생산라인에 필요한 인력이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감소하면서 줄어든 일거리입니다. 현대차는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기구)에 해당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아이오닉5에 처음으로 적용했는데,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보다 배기 라인이나 전선 배치 등이 감소하며 투입 인원도 줄어듭니다. 게다가 현대차 울산1공장은 전기차 전용 라인을 설치하면서 시간당 생산 대수도 낮아져 기존보다 투입 인력이 30% 가량 감소할 수 있다고 예측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재 막판 조율 중”이라며 “고객에게 제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이오닉5의 유럽판매는 이달부터, 국내 판매는 내달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유럽에선 지난달 25일 3000대 한정으로 아이오닉5 사전계약을 받은 결과 하루 만에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국내 사전 계약도 첫날에만 2만 3760대가량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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