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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00명.."실손의보 중복가입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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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2, 2015, 12:06:56

금감원, 오는 6월부터 실손보험 중복 계약자에 해지·유지 등 안내문 발송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금융당국이 실손의료보험 중복 가입자를 위한 안내를 실시한다. 이번 안내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실손보험에 중복계약한 가입자 23만명이 대상이다.

 

금융감독원은 2일 지난 2009년 10월 이후 판매된 실손의료보험에 2개 이상 가입된 계약자 23만명을 대상으로 실손보험 중복 안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실손의료보험 중복계약 중 나중에 가입된 계약의 해당보험사가 계약자에게 우편 또는 전자메일로 안내장을 발송해야 한다. 오는 6월 중순부터 7월까지 안내한다.

 

실손보험은 여러 개 가입해도 비례보상원칙에 따라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초과해 보상받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중복 가입하는 경우 불필요한 보험료가 낭비될 수 있다.

 

보험회사는 관련 사항을 안내하고 계약자의 의사에 따라 중복계약을 해지 또는 유지하도록 처리해야 한다. 만약 불완전판매가 확인된 계약에 대해서는 해당 계약의 기납입보험료(이자 포함)를 환급해줘야 한다.

 

예를 들어 실손의료보험 가입 때 비례 보상된다는 사실을 설명받지 못했거나, 중복가입확인서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상품설명서에 자필서명 누락 등이 불완전판매에 해당된다.

 

이를 위해 보험회사별로 중복가입자 응대를 위한 전용 전화회선을 구축하고 전문상담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 금감원은 실손보험에 가입할 때 소비자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실손보험에 신규로 가입할 때는 기존에 가입한 실손의료보험이 있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것을 조언했다. 또 이미 실손보험에 가입돼 있는 경우 보험사에 문의해 중복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실손보험 중복 가입자 중 계약해지를 원할 경우 실손보험 상품 구조는 똑같지만 보험사별 사업비 구조나 보험요율, 위험관리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관련 내용은 각 보험협회 인터넷 홈페이지 공시실에서 조회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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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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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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