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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이워드 통해 약정 금액 낮춰 고객 접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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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6, 2021, 10:03:40

기존 30~45만원 쇼핑 약정서 최대 약정 40만원으로 완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이마트가 8번째 캐시백 프로모션 고객을 18일부터 공모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가 오는 1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이마트 이워드 8차 고객을 선착순 한정으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8차 이워드 행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쇼핑 약정 금액을 내려 문턱을 낮추고 상품 혜택을 늘렸습니다. 

 

‘이워드(eward)’란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한 이마트만의 캐시백 프로모션입니다. 이마트에서 행사 카드로 매월 약정 금액만큼 쇼핑을 하면 이워드 약정 가입 상품 할부금을 전액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이워드 8차 행사 상품 중 하나인 ‘삼성 UHD TV(175cm)’를 삼성카드 할부로 구매하며 30만원·35개월 이워드 약정 가입 시 매월 이마트에서 30만원 이상 장을 보면 해당 월 할부금(3만9714원)을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이워드 행사 상품들의 경우 월 약정 금액을 30~45만원으로 설정했지만, 이번 8차 행사에서는 월 최대 약정 금액을 40만원으로 완화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행사 상품들도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상품들로 기획했습니다. 대표적으로 과거 1, 2차 이워드 행사 당시 약정 1위를 달성했던 대형TV 상품군을 행사 상품으로 선정했습니다. 더욱이 이워드 가입 첫 달의 경우 쇼핑 약정 금액 달성과 무관하게 할부금을 전액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매달 약정 금액만큼 장을 보기만 하면 고가 제품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이마트만의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가 매 회차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이번 8차의 경우 참여 문턱을 낮춰 신규 고객 진입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GS25, 최근 ‘편의점 얼음컵’에 위스키·음료수 담아 마신다

GS25, 최근 ‘편의점 얼음컵’에 위스키·음료수 담아 마신다

2021.05.13 09:58:15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GS25가 최근 ‘얼음컵=커피’라는 공식이 주류·음료로 변화 되는 추세에 맞게 얼음컵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12일 GS리테일(대표 허연수)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아이스컵185g(그램)’ ▲‘아이스큰컵240g’ ▲‘빅볼아이스컵’ 등 주요 얼음컵 3종의 최근 2개월(3~4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얼음컵 종류별로 연관 구매되는 상품이 각각 다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이스컵185g은 여전히 커피 종류 상품과 가장 많은 연관 구매가 된다고 나타났습니다. 커피와 함께 구매하는 비중은 66.1%로 1위 상품은 원두커피 ‘카페25 아이스아메리카노’로 확인됐습니다. 아이스컵185g은 아이스커피의 부수적인 재료로 제일 먼저 출시된 상품입니다.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고객에게 가장 익숙한 얼음컵 종류입니다. 얼음 용량과 컵 크기를 늘린 아이스큰컵240g의 경우 탄산음료·에이드 종류 상품과 연관 구매되는 비중이 42.3%로 가장 높았습니다. 특히 500ml(밀리리터) 이상 음료와 함께 구매되는 경우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는데 많은 양의 음료를 시원하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큰 용량의 아이스큰컵240g을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연관 구매 1위 상품은 ‘코카콜라500ml’입니다. 이 상품을 아이스큰컵240g에 부으면 85% 이상의 용량을 한꺼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빅볼아이스컵’의 경우 커피·음료가 아닌 주류와 연관 구매되는 비중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세부 데이터를 보면 ▲위스키 25.5% ▲맥주 11.5% ▲소주 5.7% 순으로 연관 구매가 이뤄졌습니다. 연관 구매 1위 상품이 ‘잭다니엘500ml’임을 고려할 때 최근 홈술 문화가 대중화 되면서 편의점에서 고급 주류와 빅볼아이스컵을 구매해 집에서 ‘온더락’(얼음으로 술을 희석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문화)을 즐기거나 칵테일을 제조해 마시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GS25는 분석했습니다. 빅볼아이스컵은 지름 70㎜(밀리미터)의 구형 얼음 한 개가 투명 컵에 담긴 얼음컵입니다. 구형 얼음은 호텔이나 바에서 위스키·하이볼(위스키나 브랜디에 소다수나 물을 타고 얼음을 넣은 음료) 등을 마시는데 주로 활용됩니다. GS25는 홈술 트렌드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해 구형 얼음을 그대로 적용한 빅볼아이스컵을 지난해 5월 편의점에 첫 도입했습니다. GS25는 분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모션도 전개 할 계획입니다. 이달 15일까지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칵테일 주류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빅볼아이스컵을 증정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잭다니엘500ml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빅볼아이스컵을 증정하는 행사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정구민 GS리테일 아이스컵 담당 MD는 “얼음컵 활용법의 다변화 추세와 이른 무더위 영향으로 올해 역대급 얼음컵 매출이 예상된다”며 “본격적인 무더위로 급증할 얼음컵 소비를 대비해 1000만개 규모의 얼음컵 물량을 확보하고 하루 평균 260만개 규모의 얼음컵 공급망 구축을 완료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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