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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D2SF, 패션테크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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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8, 2021, 15:04:10

지이모션, 패션 특화 3D 시뮬레이션 엔진 개발
의류 디자인부터 가상피팅까지 3D 데이터 기반의 통합 솔루션 개발
신발산업에 최적화한 패스트패션 스타트업 크리스틴 컴퍼니, 혁신적인 제조 공정 인프라 구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SF(D2 Startup Factory)가 패션테크 스타트업 두 곳에 신규 투자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투자 대상이 된 스타트업은 ▲3D 시뮬레이션 엔진 기반으로 의류 디자인부터 구매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한 ‘지이모션’, ▲신발 제조 공정을 혁신한 패스트패션 솔루션으로 자체 브랜드를 런칭한 ‘크리스틴 컴퍼니’입니다. 

 

지이모션(대표 한동수)은 원단의 재질 및 특성, 피팅에 따른 패턴 변화 등을 매우 실감나게 구현하는 패션 특화 3D 시뮬레이션 엔진을 자체 개발했습니다. 이를 의류 디자인뿐 아니라 제품 기획, 가상피팅 등 의류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에 적용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매출 향상도 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상피팅 솔루션은 브랜드사 적용 후 구매전환율, 유저 체류시간 등 주요 지표가 상승했고, 이용자들의 상품 탐색 행동 또한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한동수 대표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 AMD 출신의 그래픽 엔지니어로 헤어·의류 시뮬레이션 엔진을 개발했는데요. 한국뿐 아니라, 홍콩, 유럽에도 거점을 두고 있으며 3D 기술 역량, 패션 디자인 및 제조 경험, 글로벌 사업 네트워크를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LG전자와 글로벌 섬유 업체 시마세키 등으로부터 전략 투자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크리스틴 컴퍼니(대표 이민봉)는 신발 산업에 최적화된 패스트패션 스타트업으로 신발 제조에 필요한 120여 가지 공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인프라를 구축해 제조 원가를 50% 절감했습니다.

 

특히 상품 기획부터 생산에 소요되는 시간을 12개월에서 1개월로 크게 단축해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상품 출시가 가능해졌습니다. 자체 브랜드로 론칭한 디자이너슈즈 ‘크리스틴’ 역시 MZ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민봉 대표는 디자인, 제조, 유통에 걸쳐 신발 산업 전반을 어린 시절부터 경험하며 국내 신발 산업의 재도약을 꿈꾸고 있는 젊은 창업가입니다. 풍부한 현장 경험과 이해, 빠른 실행력을 갖추고 있어 제조공장, 유통사, 지자체 등 신발산업 이해관계자들의 기대 또한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시리즈벤처스와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지금까지의 패션 제조 혁신이 대부분 비용 효율화 차원에서 시도된 것과 달리, 이번에 신규 투자한 두 팀은 상품 기획-생산-판매 전체 밸류체인 내에서 더 좋은 상품을 만들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도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제조와 판매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으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2015년 5월 출범한 네이버 D2SF는 지금까지 68곳의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했는데요. 현재 네이버 D2SF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투자팀을 모집 중이며 네이버와 스타트업이 교류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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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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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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