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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000만 국민 대상 구독 서비스 출시...“아마존 프라임와 비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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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1, 2021, 18:05:54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서 이같이 밝혀..티맵모빌리티도 구독·대리운전 서비스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올해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가운데,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 유무선 통신사업, 뉴ICT 구조를 최적화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올해 1분기5G 가입자 순증 규모가 커지면서 연내 1000만 가입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11일 SK텔레콤은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습니다. 윤풍영 SK텔레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인적분할 관련) 존속법인은 MNO를 비롯해 인공지능 기반 인프라 컴퍼니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며 “신설회사 법인은 반도체와 라이프플랫폼 등 IT 투자 전문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웨이브와 플로 등 미디어 콘텐츠 자산은 라이프 플랫폼에 해당된다”며 “신설법인 내에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글로벌 확장 등을 도모하겠다. 존속과 신설법인 각 포트폴리오는 상반기 내 이사회를 통해 확정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미국 아마존 프라임과 같은 새 구독 모델 출시도 예고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올 하반기 출시할 구독형 서비스는 현재 아마존이 운영하고 있는 아마존 프라임 같은 구독형 모델”이라며 “분야별 개별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구독 사업 자체가 5000만 국민을 대상으로 새롭게 낸다는 측면이기 때문에 이통동신 서비스(MNO)와 연계는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티맵모빌리티도 구독형 서비스와 대리운전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 티맵모빌리티는 재무적 투자자들에게 4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습니다. 이와 관련 SK텔레콤은 “택시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우버와 합작해 우티를 출범시켰고, 2분기에는 라이프플랫폼 사업 영역에서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고, 대리운전 등 B2C 서비스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버와 조인트벤처(JV) 관련해서는 “올 하반기 우버택시, 티맵택시를 통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며 “(서비스 출시) 초기에는 가맹택시, 고급택시로 전개하겠지만, 향후 택시 기반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이동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강조했습니다. 

 

SK텔레콤은 ICT 패밀리와 파트너사를 기반으로 생활 밀접 영역에서 다양한 구독 상품을 내놓고, 가입자 확보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올 1분기 5G 가입자 확대에 힘입어 올해 연말까지 1000만명이 가입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SK텔레콤은 “5G 신규 상품 출시와 서비스 품질 향상, 플래그십 모델 출시 등으로 1분기 5G 서비스 가입자는 전년 대비 126만명 순증한 674만명을 기록했다”며 “연초에 연말 5G 가입자 목표는 900만명이었는데, 현재 추이를 보면 연말 1000만명 가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현재 추진 중인 SK텔레콤 인적 분할 관련해서는 “현재 인적분할과 관련해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상반기 내에는 인적분할 안건을 상정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사회 결의와 분할 재상장을 위한 제반 절차를 감안할 경우 10월 중 주주총회, 11월 내 재상장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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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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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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