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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바이오등록 이벤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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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7, 2021, 14:05:03

추첨 통해 상품권 증정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바이오인증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27일까지 손바닥(바이오)정보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DGB셀프창구(키오스크)에서 손바닥의 바이오 정보를 등록한 당일 영업점창구 및 바이오ATM기기에서 입·출금을 하거나 대구행복페이카드·체크카드 발급 등의 거래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바이오인증 서비스는 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즉시 현금 입출금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손바닥(바이오)정보의 등록이 가능한 DGB셀프창구는 대구·경북과 수도권등 전국 26개 지점에 있으며, 이벤트 대상이 된 고객에게는 매일 오전9시부터 선착순 20명에게 CU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지급합니다. 이후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DGB대구은행 손바닥 정보 등록을 마친 고객은 CD공동망 연계 금융기관인 ▲하나은행 ▲ 기업은행 ▲수협은행 ▲한국투자증권의 바이오ATM을 추가적인 등록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은 추후 연계 금융기관을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금융시대에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바이오ATM, DGB셀프창구 등 최신 핀테크 서비스를 지속 연구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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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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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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