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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콕족 위한 행사연다”...홈플러스, ‘수퍼초빅딜 데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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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8, 2021, 18:05:32

19일 단 하루 각종 식품 할인..‘1+1혜택·상품권’도 증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홈플러스(대표 연태준)가 19일 휴일 단 하루 동안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수퍼초빅딜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에 머무는 고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신선식품·가공식품 등)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먼저 등심살과 새우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라임립아이(100g 미국산 쇠고기)를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한 3594원에 제공하고 ▲블랙타이거 새우(대·마리·말레이시아산)는 690원 ▲신동진쌀(10kg·포·국내산)은 2만9900원에 판매합니다.

 

수산 건어물·잡곡·과일 전 품목은 신한카드(신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로 각각 1만원·2만원·3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3000원·5000원 등의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간편하게 먹기 좋은 만두 8종은 2개 구매 시 1만원으로 제공하고 ▲팔도 꼬꼬면(115g·5개입)은 1+1으로 ▲삼양 짜짜로니(140g·4개입)는 1790원 ▲킹·퀸망고와 킹·퀸복숭아망고(개·베트남산)는 행사카드(신한·삼성·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카드) 결제 시 각각 7990원·6990원에 판매합니다.

 

또 CJ 스팸 2종(340g 라이트·클래식)·동원 리챔(340g)·CJ와동원 간편식 19종·서울 멸균우유(1L)·동서 켈로그 시리얼 6종·킨더·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 6종 등은 1+1으로 선보입니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휴일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홈플러스만의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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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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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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