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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라리스오피스, 세계환경의 날 맞아 페이퍼리스 캠페인…“ESG 경영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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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4, 2021, 14:06:55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대표 지준경)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가 실시하는 ‘고 페이퍼리스, 고 그린(Go Paperless, Go Green)’ 캠페인은 업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종이 사용을 최소화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SNS를 통해 캠페인 내용을 공유, 좋아요, 해시태그하면 각각 건당 100원씩 환경 보호 단체에 기부된다.

 

노트나 메모지 대신 오피스 프로그램과 스마트 기기를 통해 문서 작업하기, 불필요한 인쇄물은 출력하지 않기, 중요한 서류나 문서는 파일로 공유하기, 종이 서류 대신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이는 방법들을 공유하고 실천하자는 취지다.

 

이번 캠페인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 한 달 동안 한국은 물론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진행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는 전 세계 1억1천만명 사용자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로벌로 캠페인을 확대했다”며 “많은 사용자들이 참여해 환경을 위한 착한 기부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폴라리스오피스 사내에서도 공용 태블릿을 이용하는 등 대부분의 업무에서 이미 페이퍼리스 문화가 정착돼 있다”며 “폴라리스오피스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서 환경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앞으로도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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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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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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