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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 임직원 준법의식 고취…컴플라이언스 위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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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2, 2021, 09:06:40

온라인 이벤트 실시 등 비대면 행사로 임직원 참여 높여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 신현우)는 21일부터 25일까지 임직원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문화 생활화를 위한 ‘제6회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행사 주제를 ‘6월에 떠나는 준(JUNE)법(法) 여행, with ESG’로 정하고 준법경영과 ESG경영의 철학과 비전을 담은 ‘준법&ESG 슬로건 공모전’ 및 ‘OX퀴즈’와 ‘온라인준법교육 어플 인증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업무상 자주 접하게 되는 ‘부패방지·하도급’, ‘직장내 성희롱·괴롭힘 금지’ 등 법률 주제를 쉽고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6월 중 한 주를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인 ‘6월(JUNE), 준법 여행 주간’으로 지정해 준법경영과 관련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한 준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최근 경영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테마를 추가해 임직원의 의식제고에 중점을 뒀습니다.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오프라인 행사 없이 온라인 ‘준법지원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로 구성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창원, 판교, 아산 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 사업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자회사인 한화테크윈, 한화정밀기계,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인 이채준 상무는 “임직원 준법의식 고취와 준법문화 정착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및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매년 전사원 눈높이 교육, 찾아가는 준법컨설팅, 컴플라이언스 위크,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지난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 ESG평가'에서 국내 방산업계 최고 수준인 ‘A’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2월 국제투명성기구(TI, Transparency International)가 발표한 세계 38개국 134개 방산기업 반부패 지수 평가에서 ‘글로벌 톱(TOP) 5’에 오른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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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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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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