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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문사 發 ‘결제 피해 주의보’…“카드 번호 알려주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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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8, 2021, 13:06:45

CVC 번호 없이도 결제될 수 있어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최근 주식 투자 열풍에 투자자문사를 찾았다가 원치 않은 결제로 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2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주식에 대해 잘 몰랐던 A씨는 최근 독학을 해보고자 유튜브를 둘러보다 한 투자 자문 채널을 발견했는데요. 상승 종목을 알려주며 ‘도움을 원하면 전화번호와 이름을 남겨 놓으라’는 안내 문구에 A씨는 연락처 등을 남겼습니다.

 

이후 해당 채널을 운영하는 투자자문사 B과장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자사 회원은 300명가량이며, 저희가 추천하는 종목을 집중 매수해서 보유하고 있다가 매도할 경우 수익이 500% 이상 날 수 있다”는 안내였습니다. 이에 A씨는 500만원~1000만원 가량을 투자할 수 있다고 답했고, B과장은 “저희도 정보만 알려 줄 순 없기 때문에 보증 차원에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300~500% 수익이 날 경우 매달 수수료 84만원만 결제하면 된다는 설명에 A씨는 아무런 의심 없이 카드 정보를 넘겼는데요. 즉시 1년 치 수수료인 1000만원 결제 알림이 도착했습니다. 당황한 A씨는 “수익이 나면 결제하기로 한 것 아니냐”고 물었고, B과장은 “실제로 결제된 게 아니며 한 달 후에 84만원을 빼 갈 것이니 안심하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카드사 확인 결과 일시불로 1000만원이 결제된 것이 사실이었고, 화가 난 A씨는 결제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해당 투자자문사는 이미 투자 정보를 말해줬기 때문에 취소가 안 된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CVC(카드 유효성 검사 코드) 번호 없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도 결제가 된다는 사실을 몰랐던 A씨는 환불이 어려울 까 며칠 동안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A씨는 20여일 만에 결국 환불을 받았습니다.

 

A씨는 “먹고 살기도 어려운 마당에 주식으로 수익을 얻어 보려다 피해를 봤다”며 “거액의 결제로 한도가 꽉 찼는데 20여 일 만에 환불이 되는 바람에 오랫동안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보면 A씨와 같은 피해 사례가 매년 1500건 이상인데요. 올해는 어느 때 보다 피해 사례가 더 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원은 피해예방을 위해 ▲현혹되기 쉬운 높은 수익률 등을 제시하는 광고에 주의할 것 ▲계약서를 요구해 환급기준 등 주요 내용을 반드시 확인할 것 ▲업체에 계약해지 요청 시 녹취, 문자 등 증빙자료를 남겨 분쟁에 대비할 것 등을 당부했습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최근 투자 자문업 관련 환불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며 “유선 전화상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알아도 결제가 되기 때문에, 절대 해당 정보를 알려줘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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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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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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