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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부터 소상공인까지”···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노하우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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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1, 2021, 16:07:28

온라인 전환 가속화로 어려움 겪는 중소기업 도움
어린이·보호자 개인정보보호 실천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달간 개인정보보호 노하우 전파와 다양한 교육·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오는 14일 이진규 네이버 CPO(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중소기업(SME, Small and Medium Enterprise)들에게 유용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합니다.

 

개인정보 침해 대응방안·보호수칙 등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사업자라면 알아야 하는 내용을 실제 개인정보 침해 사례와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1시간가량 진행되는 교육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TV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합니다.

 

이진규 네이버 CPO는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며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아동의 안전한 SNS 사용을 위한 개인정보보호 캠페인

 

온라인 개학·원격 수업으로 인터넷 사용이 많아진 어린이들이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아동과 학부모 대상 개인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네이버는 어린이와 보호자의 SNS 이용 수칙을 개인정보보호 공식 블로그를 통해 1일 공개했습니다.

 

 

어린이 개인정보보호 캠페인에선 SNS에 개인정보 노출 최소화하기, 모르는 사람에게 메시지 받았을 때 보호자에게 알리기 등 안전한 SNS 이용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보호자 캠페인은 보호자 역할에 초점을 뒀는데요. 법정대리인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확인하기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보호자가 해당 내용을 이해·실천하도록 다짐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7월동안 진행합니다.

 

◇ 이용자 직접 참여 “PER 금메달 도전 이벤트”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PER 금메달 도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PER(Privacy Enhancement Reward) 제도는 2015년 국내 기업 최초로 네이버가 도입했는데요. 이용자가 네이버 서비스의 개인정보 관련 개선점에 대해 제보하면 이를 검토해 반영하고 제보자에게 사례금을 지급합니다.

 

 

참여 가능한 주제로는 ▲개인정보 법령 미준수 ▲개인정보 과다 노출 및 프라이버시 침해 요소 ▲개인정보 관련 부적절한 콘텐츠 ▲프라이버시 관련 신규 서비스 제언 등이 있습니다.

 

7월동안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해 가장 높은 사례금을 받은 참가자 3명에겐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가 지급합니다. 기간 내 상위 3명에 들지 못했지만 채택된 의견에 대해서도 포인트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진규 네이버 CPO는 “온라인 판매자, 아동과 보호자, 서비스 이용자 등 상황에 따라 숙지하고 실천해야 하는 개인정보보호 수칙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네이버 서비스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인식 제고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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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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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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