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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손보協 노조 “은행聯 중심 신용정보기관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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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6, 2015, 16:10:55

6일 손보협회서 공동성명서 발표..“당초 설립취지와 달리 공공성 훼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노동조합이 내년 1월 설립되는 통합신용정보집중기관을 은행연합회 산하로 두는 것에 대해 반대하고 나섰다.


노조는 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손해보험협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와 금융위원회가 신용정보집중기관의 공공성과 중립성을 강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신용정보 집중기관은 지난 2014년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사건을 계기로 금융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안전하게 집적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후 신용정보집중기관 통합을 위한 통합추진위원회(이하 통추위)는 지난 4일 기본 계획안을 의결해 집중기관을 은행연합회 산하로 두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노조는 “국회가 신용정보법을 개정할 때 (신용정보)집중기관을 은행연합회 산하기관을 두는데 합의된 바 없다”면서 “은행연합회 외의 다른 금융협회의 동의도 없었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또 통추위의 이같은 결정은 당초 신용정보집중기관 설립 취지에서 벗어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신용정보법 개정 이후 은행연합회 중심의 신용정보집중기관 설립에 대해 지속적으로 반대해왔다”면서 “국회와 금융위는 밥그릇 사수에 연연하며 은행연합회의 억지스런 주장에 휘둘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금융정보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에 대해서도 우려했다. 신용정보집중기관이 설립되면 모든 금융권의 신용정보를 비롯해 보험사 고객의 질병정보 등 민감한 정보까지 집적하게 된다. 또 보험계약과 보험금 지급 내역 등의 정보도 관리하게 된다.


이를 두고 노조는 각 금융권별로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각 정보의 운영관리조직을 따로 배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노조는 “이사회 5인 중 3명을 은행연합회 추천 인사로 한 점은 은행권에 편향된 의사결정을 하겠다는 뜻이다”고 지적하면서 “신용정보집중기관이 은행연합회 산하기관이 되면 결국 우려했던 빅브라더 체제가 될 것이다”고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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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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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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