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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개량복합신약 고성장 예상...‘매수’-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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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4, 2021, 09:07:27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대신증권은 14일 한미약품에 대해 자체 개발한 개량복합신약의 성장과 자회사 북경한미의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향후 고성장을 내다봤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와 목표주가는 40만원을 유지했다.

 

한미약품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722억원(전년 대비 11.8% 증가), 172억원(전년 대비 6.3% 증가)으로 전망된다. 또 자회사 북경한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80억원(전년 대비 114.0% 증가), 83억원(전년 대비 흑자전환)으로 추정된다.

 

임윤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로수젯’과 역류성식도염 치료제 ‘에소메졸’의 매출 성장과 함께 자체 개발한 개량복합신약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임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에서 벗어나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중”이라면서도 “동절기 수요가 높은 진해거담제 ‘이탄징’, 소아정장제 ‘마미아이’는 전분기 대비 감소를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미약품은 얼마 전 호중구감소증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에 대해 미 식품의약국(FDA)의 평택 바이오공장 실사가 완료돼, 7월 중 신약 허가 여부가 날 것으로 예상한다. 허가 시 파트너사 스펙트럼으로부터 약 1000만달러를 지원받아 하반기엔 미국에서도 신약 출시가 가능해진다.

 

최근 미국 머크에 기술이전한 LAPS-Dual agonist(에피노페그듀타이드), 노보 노디스크의 ‘오젬픽’(세마글루타이드)와 비교 임상 2상 디자인이 공개된 가운데, 한미약품은 비알콜성지방간염(NASH)치료제 개발도 본격화될 예정이다.

 

임 연구원은 “머크가 세마글루타이드를 대조 약물로 선택한 것은 에피노페그듀타이드의 임상 효능 우수성 및 우월성 입증에 자신있음을 나타냈다”며 “이번 임상은 2022년 12월 종료 예정인만큼 이르면 내년 6월 미국당뇨학회(ADA)에서 중간결과 발표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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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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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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