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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 전략 담았다”...우리금융,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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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4, 2021, 11:07:41

ESG 가치체계에 따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3호
매년 우리은행 등 그룹사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우리금융지주는 지주사 출범 후 매년 우리은행 등 그룹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그룹 체제 3년차에 따른 세 번째 보고서입니다.

 

이번 보고서는 우리금융그룹의 다양한 환경·사회적 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발간했는데요. 가령, ‘고객과 이웃’으로 대표되는 그룹의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제목은 우리금융그룹의 새로운 ESG 비전인 ‘Good Finance for the Next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입니다. ‘금융’이라는 업(業)의 특성과 ‘우리’라는 그룹 아이덴티티(Identity), 그리고 ‘ESG경영 지향점’을 함께 반영했습니다.

 

또한, 보고서에는 ▲ESG 전략 및 체계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 ▲ESG 성과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장기 ESG 경영목표인 ‘Plan Zero 100(탄소배출 Zero, ESG금융 100조 지원)’ 등 그룹 차원의 ESG 실천사항에 대해 자세히 소개돼 있습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 경영 강화를 핵심전략으로 포함시키고, 투명한 정보 공시를 강조한 점이 특징입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앞으로도 선도적이고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친환경 경영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경영 강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금융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를 통해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말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전사적인 ESG 경영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올해를 ‘ESG경영의 원년’으로 선언하고, 그룹사 CEO를 위원으로 하는 그룹‘ESG경영협의회’를 설치했습니다.

 

2월에는 이사회 내에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해 그룹 ESG 지배구조 체계를 견고히 구축했으며, 7월에는 그룹 TFT(태스크포스팀)를 통해 수립한 그룹 ESG 비전과 세부 전략을 공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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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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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美 사우스 캐롤라이나 진출…미국 동남권 공략 속도

BBQ, 美 사우스 캐롤라이나 진출…미국 동남권 공략 속도

2025.11.05 10:33:1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BBQ는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매장을 열고 미국 50개주 전역 진출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출점으로 BBQ는 미국에서 33번째 주에 진출했습니다. 앞서 플로리다, 앨라배마, 조지아 등 동남부 주요 거점을 확보한 데 이어 사우스 캐롤라이나까지 확장하며 동남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인구와 소비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지난해 기준 인구는 약 547만명입니다.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률도 미국 내 상위권인 만큼 시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BBQ 인디언랜드점’은 약 12평 규모 카페형 매장으로 골프 클럽과 주거 단지 인근에 자리했습니다. ‘골든 오리지널’, ‘허니갈릭’ 등 대표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선보입니다. ‘BBQ 그린빌점’은 배달·포장형 매장으로, 대학과 공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입지에 들어섰습니다. BBQ는 뉴욕 맨해튼을 시작으로 텍사스,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 주요 상권에 매장을 넓혀왔으며, 지난해에만 4개 주에 신규 진출했습니다. 올해도 유타, 오리건에 이어 사우스 캐롤라이나까지 출점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세가 뚜렷한 지역으로, 미국 동남권 확장의 전략적 요충지”라며 “이번 진출을 통해 미국 전역 출점 목표에 속도를 내고, ‘K-치킨’의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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