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식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냉동새우를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쓱찬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산·수입 냉동새우 등 총 25개 품목이 대상입니다. ‘살아있을 때 급랭한 국산새우’를 비롯해 ‘태국산 쉬림프링’, ‘아르헨티나산 까기 쉬운 자연산 붉은 새우’ 등이 반값에 판매됩니다. 온라인 스토어 ‘네오’(최첨단 자동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와 전국 이마트 PP센터에서도 동시에 적용됩니다.
SSG닷컴은 지난달부터 파일럿 형태로 진행된 쓱찬스 행사를 통해 소비자 반응을 살펴본 결과, 온라인 장보기 주문 증가는 물론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일종의 ‘록인 효과’를 얻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SSG닷컴이 지난달 17일부터 이틀 동안 네오 권역 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이용한 고객에게 수박을 반값에 판매하는 쓱찬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한 결과 행사 전주인 11일과 12일에 비해 수박 매출은 25%, 주문 건수는 6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후 실시한 쓱찬스 행사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복숭아 반값 판매 때는 전주와 비교해 매출 106%, 주문건수는 80%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판매된 삼겹살 ‘쓱찬스’에서는 매출과 주문건수가 각각 313%와 7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호종 SSG닷컴 신선식품팀장은 “지금까지 진행한 행사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시즌 상품 중심으로 추가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