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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유명 식기로 집 꾸며요”…롯데百 잠실점, 리빙관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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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4, 2021, 13:08:41

코로나19·집콕 증가로 지난해 리빙 매출 전년 대비 16% ↑
4대 테이블 웨어 브랜드 백화점 첫 입점..한정판 제품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최근 리빙 상품군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오는 5일 고급 리빙 전문관 ‘프라임 메종드잠실’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습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리빙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리빙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신장했고 올해 1~7월까지 같은 기간 33% 오르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상권내 대규모 신규 아파트 입주와 주변 신도시 개발 이슈까지 더해져 지난해 리빙 매출이 21% 올랐으며 올해도 43%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잠실점의 리빙 객단가도 전점 평균의 2배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번 1차 리뉴얼 오픈으로 잠실점은 세계 4대 테이블 웨어 브랜드로 알려진 ‘헤런드’, ‘웨지우드’, ‘마이센’, ‘로얄코펜하겐’이 모두 입점한 국내 최초 백화점이 됩니다. ‘주방·식기’ 상품군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단계적으로 리빙관 면적을 1.5배 넓히고 다양한 프리미엄 리빙 콘텐츠들로 채울 예정입니다.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감성의 브랜드들도 입점합니다. 유명 요리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이 사용해 화제가 된 스웨덴 무쇠 주물 브랜드 ‘스켑슐트’, 7성급 두바이 호텔 등 국내외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쓰인 영국 명품 키친웨어 브랜드 ‘로버트웰치’ 등이 있습니다.

 

홈스타일링 큐레이션 전문 매장을 도입해 1:1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보타닉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라마라마 플라워&가든’을 오픈합니다. ‘보타닉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공간에 대한 분석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고객에게 어울리는 식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수도권 1지역본부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을 유치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오는 9월과 10월에 진행될 홈패션, 가전·가구 상품군 리뉴얼까지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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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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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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