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최근 리빙 상품군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오는 5일 고급 리빙 전문관 ‘프라임 메종드잠실’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습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리빙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리빙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신장했고 올해 1~7월까지 같은 기간 33% 오르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상권내 대규모 신규 아파트 입주와 주변 신도시 개발 이슈까지 더해져 지난해 리빙 매출이 21% 올랐으며 올해도 43%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잠실점의 리빙 객단가도 전점 평균의 2배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번 1차 리뉴얼 오픈으로 잠실점은 세계 4대 테이블 웨어 브랜드로 알려진 ‘헤런드’, ‘웨지우드’, ‘마이센’, ‘로얄코펜하겐’이 모두 입점한 국내 최초 백화점이 됩니다. ‘주방·식기’ 상품군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단계적으로 리빙관 면적을 1.5배 넓히고 다양한 프리미엄 리빙 콘텐츠들로 채울 예정입니다.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감성의 브랜드들도 입점합니다. 유명 요리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이 사용해 화제가 된 스웨덴 무쇠 주물 브랜드 ‘스켑슐트’, 7성급 두바이 호텔 등 국내외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쓰인 영국 명품 키친웨어 브랜드 ‘로버트웰치’ 등이 있습니다.
홈스타일링 큐레이션 전문 매장을 도입해 1:1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보타닉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라마라마 플라워&가든’을 오픈합니다. ‘보타닉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공간에 대한 분석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고객에게 어울리는 식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수도권 1지역본부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을 유치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오는 9월과 10월에 진행될 홈패션, 가전·가구 상품군 리뉴얼까지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