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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임시완 “온라인 보험가입, 쉬운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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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3, 2015, 16:11:43

온라인보험슈퍼마켓 직접 시연..이수창 회장 “자율경쟁 출발점 계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소비자가 보험상품의 가격을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이 모습을 드러냈다. 금융당국은 지난 봄부터 핀테크 산업 활성화 방안 과제로 선정하고 생명·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온라인에서 상품과 가격을 한 번에 비교·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 오픈을 준비해 왔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3일 열린 제6차 핀테크 데모데이에 앞서 진행된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시연회에서 “직접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고 맞는 조건을 입력했더니 각 회사별로 보험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며 “지금은 삼성화재만 CM상품을 올렸는데, 다른 보험사도 곧 준비되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은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온라인 상품을 시작했는데,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을 통해 앞으로 보험상품별로 경쟁이 촉진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 각 보험사에서 차별화 전략과 경영효율화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 사장은 보험자율화 방안에 따른 보험료 인상 우려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과거처럼 일방적으로 (보험)가격을 올리기는 어렵다”며 “오히려 온라인을 중심으로 소비자를 위한 가격이 낮은 상품이 나와 혜택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서는 온라인전용(CM, Cyber Marketing)상품과 은행에서 판매하는 저축성 상품, 단독실손보험이 필수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각 보험사에서 해당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반드시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사이트인 ‘다모아’에 올려야 한다.


보험사들은 온라인전용 상품은 계약체결이 가능한 URL(인더텟 주소)을 기재하고, 그렇지 않은 상품은 상담 가능한 담당자의 연락처를 남겨둬야 한다. 


임종룡 위원장의 자동차보험 가입 시연회에 이어 핀테크 홍보대사인 연기자 임시완 씨도 저축성 상품을 직접 비교하는 시연회를 진행했다. 임 씨는 “저축성 상품을 검색하니 각 보험사의 보험료가 한꺼번에 나와 보기 쉬웠다”고 말했다.


시연회 행사에 참석한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은 “보험산업 규제방안을 계기로 온라인보험 슈퍼마켓이 시장에서의 무한경쟁이 되는 출발점이라고 생각된다”며 “보험사들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가격 서비스와 상품경쟁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사인트인 다모아는 이달 30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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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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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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