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원F&B(대표 김재옥)는 추석을 맞아 200여종의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건강한 명절 선물’을 컨셉트로 동원참치와 리챔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동원참치(150g) 한 캔에는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이 넘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리챔은 지난 2018년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추는 등 나트륨 저감화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겨냥해 단백질 식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마련했습니다. 동원 스페셜 19호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참치캔과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경영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선물세트도 내놨습니다. 올해 추석은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 수량을 지난해 대비 60% 가량 늘렸습니다. 지난 설에 처음 도입한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 선물세트도 10배 이상 더 생산했습니다.
또 지속가능한 어업·생산·유통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를 출시합니다. 이 참치세트는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인증 가다랑어로 만듭니다. 가다랑어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이력을 관리합니다.
포장지에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생산된 ‘착한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 에코라벨’을 인쇄했습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상자를 사용해 환경보호 효과를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아울러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김신영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해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했고, 팝아티스트 배드보스와 콜라보를 통해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습니다.
동원F&B는 MZ세대를 주 타깃층으로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뉴트로세트’를 내놨습니다. 건강요리유, 참치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도 확대 운영합니다. 특히 ‘동원 스페셜 52호’는 회사가 새롭게 선보이는 액상조미료 ‘동원 참치액’과 ‘건강요리유’ 등으로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