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대표 하송)는 지난 8월 위메프 플랫폼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고객에 대한 환불 절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위메프는 지난달 11일 머지플러스가 제휴 사용처를 축소한 직후부터 머지포인트를 위메프에서 구매했지만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액 환불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8월에 구매한 상품을 이미 등록한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8월 12일부터 판매자 및 발행처에 ‘8월 구매 고객의 포인트 등록 후 미사용 전액 데이터’를 지속 요청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메프 측은 “요청 결과 지난 6일 오후 판매자가 해당 정보를 제공했고 곧바로 해당 데이터 대조작업을 진행해 이날부터 상품 등록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포인트 사용 데이터 공유가 늦어지면서 부득이하게 어려움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8월 위메프 플랫폼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고객은 1만5127명입니다. 결제금액은 30억9453만원입니다. 8월 구매한 상품을 미등록 혹은 등록 후 머지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고객은 결제액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일부 사용한 고객은 잔여 포인트의 80%(결제액 기준 100%)를 환불합니다.
예를 들어, 20만 머지포인트를 16만원에 구매한 후 전부 미사용한 경우는 16만원을 돌려줍니다. 그 중 10만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는 8만원을 환불합니다. 8월 구매 포인트 전액 미사용 고객은 결제수단 취소를 통해 8일까지 전액 환불, 일부 사용 고객은 위메프에 등록한 계좌정보로 환불금액을 입금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