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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위원장 “보험다모아, 개선해 나가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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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3, 2015, 11:12:38

3일 열린 기자간담회서 지적사항 언급..다음 주부터 TF가동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이 지난 30일에 정식 오픈했는데, 상품을 아주 쉽게 비교 가능합니다. 물론 현재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는 데 곧 개선하겠습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 대해 입을 열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이란 각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가격을 일괄적으로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보험가격 비교사이트다.

 

임종룡 위원장은 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현재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첫 번째 단계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곧 단계적인 개선조치에 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최근 출범한 보험다모아의 보험가격 비교·가입 등 원스톱 서비스가 불가능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현재 보험다모아는 각 보험회사의 상품을 낮은 혹은 높은 가격 순으로 나열해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하지만, 보험 가격을 결정하는 기준이 남성 40세로 제한돼 있어 맞춤형보험료를 비교하기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또 상품별로 판매하는 채널이 CM(Cyber Marketing) 혹은 TM(Tele Marketing) 등으로 달라 같은 채널에서의 보험료를 일괄적으로 비교하기에도 여의치 않다.

 

이 같은 지적에 대해 임종룡 위원장은 두 가지 이유를 내놨다. 임 위원장은 처음해보는 일이니 단계적으로 개선해보자는 계획이 있었다또 한 가지는 (보험다모아)가 시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적용하자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금융위는 다음주부터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1단계 개선작업에 착수한다. 이동훈 금융위 보험과장은 보험다모아에 대한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태스크포스(TF)가 시작된다보여주는 것에 끝나지 않고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지도록 논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 초 보험다모아에 자동차보험 CM상품 탑재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현재 현대해상과 동부화재, KB손보, 메리츠화재 등이 내년 11일자로 자동차보험 CM상품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동훈 과장은 손보사의 경우 자동차보험 CM상품 출시를 준비하느라 분주하다생보사도 내년 상반기 중 보험다모아에 올리는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임종룡 위원장은 금융위는 사실 하루라도 빨리 국민들에게 이런 변화(보험료 비교)를 빨리 알았으면 좋겠다고 판단했다결국 해보기 전에는 알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내놓기로 결정했고, 현재 여러 아이템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기자간담회에서는 고가차량 자동차보험 개선방안의 계획도 발표했다. 경미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범퍼 등 부품교환, 수리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렌트카 지급기준을 동종차량에서 동급차량으로 개선키로 하는 내용이다. 금융위는 내년 1분기 안으로 관련 세칙을 개정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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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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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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