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스타벅스의 콜드브루가 하루 약 5만4700잔이 팔리며 출시 5년만에 누적 판매 잔 수 1억잔을 돌파했습니니다.
16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콜드브루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후 매년 매출이 평균 30% 넘게 성장했습니다. 누적 판매량은 2017년 1000만 잔, 2019년 5000만 잔, 2021년 1억 잔을 기록하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더불어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5년간 누적 판매 1억 잔은 하루 평균 5만4790여 잔, 1시간 당 2283여 잔, 1초 당 38여 잔 씩 팔려야 가능한 수치입니다.
스타벅스 콜드브루는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침출식으로 직접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추출한 신선한 아이스 커피입니다.
스타벅스는 콜드브루 인기 원인을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에서 찾았습니다. 사계절 내내 차가운 음료를 찾는 한국 소비자 취향이 반영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