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브랜드 가치 88조 원을 달성하며 세계 5위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20% 성장한 746억달러(약 88조 원)를 기록하며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 Z 플립3·Neo QLED·비스포크가전 등 혁신 제품 출시 ▲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투자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합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며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