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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황청, 서울대교구장에 정순택 보좌주교 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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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20:10:21

서울대교구장 임명과 동시에 대주교로 승품
염수정 추기경 이어 서울대교구 150만 교구신자 사목
서울대교구 위상 맞춰 추기경 승품 가능성 커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국 천주교의 간판격인 서울대교구의 새로운 신임 교구장에 정순택 보좌주교가 임명됐습니다.

 

주한 교황대사관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서울대교구 보좌주교인 정순택 베드로 주교를 서울대교구장 겸 평양교구장 서리로 임명했다"고 28일 발표했습니다.

 

서울대교구장에 수도회 출신 한국인 교구장이 임명된 것은 정 교구장이 처음입니다. 정 신임 서울대교구장은 교구장 임명과 동시에 대주교로 승품됐습니다.

 

 

정 대주교는 1961년 대구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공업화학과를 졸업한 후 1986년 가르멜 수도회에 입회해 1992년 종신서원을 했으며 같은해 가톨릭대학교에서 사제품을 받았습니다.

 

2004년에는 로마 교황청 성서대학교에서 성서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2005년부터 3년 간 가르멜 수도회 인천수도원 부원장 겸 준관구 제1참사를 지내고 2008년부터 2009년까지 광주 학생 수도원 원장 겸 관구 제1참사를 거쳤습니다.

 

2009년부터 2013년까지는 가르멜 수도회 로마 총본부 동아시아·오세아니아 담당 최고평의원을 역임했습니다. 정 대주교는 2013년 12월 서울대교구 보좌주교로 임명돼 이듬해 2월 주교품을 받았습니다. 이후 서울대교구 청소년담당·수도회담당 겸 서서울지역 교구장 대리직을 수행해왔습니다.

 

정 대주교는 임명 후 “하느님은 우리 인간의 생각을 훨씬 넘으시는 분이기에 그분의 계획이나 생각을 미리 가늠하거나 헤아릴 수가 없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마음이 무겁고 두렵다”며 “전임 교구장들의 길을 잘 따라 좋은 사목을 펼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서울대교구 대변인 허영엽 신부는 “정 대주교의 깊은 신앙과 겸손, 화합과 경청을 중시하는 인성이 교구장 임명에 큰 작용을 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 대주교가 가르멜 수도회 로마 총본부 동아시아·오세아니아 담당 부총장으로 일한 경험을 통해 로마 교황청과 긴밀한 소통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서울대교구장에서 물러나게 될 염수정 추기경은 새 교구장 탄생을 축하하며 “교구는 물론 개인적으로도 큰 기쁨이고 축복”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발간된 ‘한국 천주교회 통계 2019’에 따르면 한국 천주교회 16개 교구 가운데 서울대교구의 신자수는 약 152만명으로 한국 천주교회 전체 신자의 25.8%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울대교구는 1831년 9월 설정되었으며 초대 교구장은 프랑스 출신의 르뷔기에르 주교였습니다. 이후 1942년에 노기남 주교가 한국인으로서는 처음 교구장에 임명되었으며 이후 김수환 추기경(1968~1998)과 정진석 추기경(1998~2012)을 거쳐 염수정 추기경이 교구장으로 재임했습니다.

 

김수환 추기경 이후 서울대교구장은 모두 추기경으로 승품되었던 만큼 정순택 대주교 역시 한국의 네 번째 추기경이 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추기경은 바티칸 시국의 시민권을 보유하고 있고 국제 의전상 귀빈급의 대우를 받으며 교황 선출권을 가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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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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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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