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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AMA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 올라…아시아 가수 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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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9, 2021, 08:10:22

2021 아메리칸뮤직어워즈 후보 발표
대상격인 올해의 아티스트 등 3개 부문 후보 올라
그래미 수상 청신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그룹 방탄소년단(BTS)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21 아메리칸뮤직어워즈’(AM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 후보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BTS이전 아시아 가수가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에 오른 적은 없습니다. 

 

AMA는 28일(미국 현지시간) BTS가 ‘올해의 아티스트’ 등 3개 부문 후보에 지명되면서 4년 연속 시상식에 진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AMA ‘올해의 아티스트’는 최근 데일러 스위프트와 브루노 마스 등 당대 최고 인기의 팝스타에게 주는 상으로 권위가 높습니다.

 

BTS는 최근 몇 년간 AMA의 여러 부분 후보에 올라 수상을 하기도 했지만 ‘올해의 아티스트’후보 명단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BTS는 ‘올해의 아티스트’와 ‘페이버릿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Duo or Group)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이어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한 ‘버터’(Butter)로 ‘페이버릿 팝송’(Favorite Pop Song) 후보 명단에도 들었습니다.

 

BTS는 ‘올해의 아티스트’를 놓고 올리비아 로드리고, 팝 디바 테일러 스위프트, 캐나다 출신의 더위켄드 및 아리아나 그란데와 드레이크와 경쟁을 펼칩니다.

 

미국의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올해 AMA 시상식에서 7개 부문에 올라 가장 강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6개 부문 후보에 지명된 더위켄드와 AMA 역사상 가장 많은 상을 받은 테일러 스위프트도 ‘올해의 아티스트’ 가능성이 적지 않습니다.

 

BTS는 올해 들어 ‘버터’(10주), ‘퍼미션 투 댄스’(1주), 콜드플레이와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1주)로 총 12주간 빌보드 핫 100 정상을 차지했기 때문에 AMA 시상식에서 예년보다 좋은 성과를 낼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BTS는 2018년부터 매년 AMA의 수상자로 시상식에 섰습니다. 2018년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트’ 를 시작으로 2019년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트’, ‘올해의 투어’, ‘페이버릿 듀오 오어 그룹’ 등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페이버릿 듀오 오어 그룹’,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트’상을 받았습니다.

 

AMA는 다음 달 21일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리며 ABC 방송을 통해 생중계 됩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BTS가 AMA의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에 오른만큼 그래미 시상식에서도 수상을 할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미상은 빌보드 어워즈와 AMA와 함께 미국 3대 음악상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권위 측면에서는 다른 두 개의 음악상보다 앞선다는 평가입니다.

 

BTS는 지난 3월 열렸던 제63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한국 가수 중 최초로 후보에 올랐으나 시상식에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BTS는 지난 5월 빌보드 어워즈에서 4관왕을 올랐고 이번에 AMA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에 오르며 제 64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수상 가능성이 다른 해보다 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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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2021.11.26 09:34:4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화권 브랜드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로, 이 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곳입니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했다는 설명입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중국법인의 히트 상품은 간편식 스파게티입니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4년 연속 참가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냉동 HMR·파스타·건강식품 등 4개 카테고리의 30여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소개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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