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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쇼핑 축제 ‘쓱데이’ D-1…18개 계열사 “예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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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9, 2021, 15:10:06

30~31일 주말 이틀간 신세계 전 계열사 참여
채널별 대표 상품 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오는 30~31일 주말 동안 진행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쓱데이 본행사 이틀간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의 인프라와 유통 역량을 총 동원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단독 기획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각 채널별 대표 상품 할인과 쓱데이 단독 기획 상품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각종 체험 이벤트 및 호텔·레저·식음 등 쇼핑 전 분야를 아우를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백화점 앱에서 ‘신세계 FIT 서비스’를 신규 팔로우하는 고객에게 쇼핑 지원금을 최대 50%까지 지급합니다. SSG닷컴을 통해 알렉스 카츠, 줄리안 오피 등 에디션 판화 작품 40여점을 최대 10%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카드로 구매 시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이마트는 주말 이틀간 연중 최대 2000억원 규모의 쓱데이 본행사를 엽니다. 계란 1판·오징어 1마리를 할인하고 한우·샤인머스캣은 반값에 판매합니다. 시리얼·탄산음료·세제·치약칫솔 등 주요 생필품도 50% 할인 및 1+1에 제공합니다.

 

SSG닷컴은 행사기간 내 매일 오전 9시부터 신규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합니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청구 할인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선착순 구매 고객 10만명에게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해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도 줍니다. 

 

또 오전 9시부터 3시간 단위로 당일 자정까지 5번 열리는 '타임 특가' 세일을 진행합니다. 패션·뷰티·명품·가전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상품 20종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W컨셉은 ‘데일리 럭키 박스’ 행사를 통해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 판매합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각각의 럭키박스에는 보테가 베네타 등 인기 명품을 비롯해 나이키·아디다스 의류, 디자이너 브랜드 가방 등 다양한 품목이 준비돼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명품 패션부터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패션 등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최대 50%를 e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같은 기간 오후 6시에는 셀럽이 참여하는 ‘시마을 쓱데이 라이브’를 진행하고 주요 브랜드를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푸드는 쓱데이 사전행사 동안 노브랜드 버거에서 매운 맛 버거인 ‘쓱버거’를 출시해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본행사 기간에는 이마트에서 올반 찰핫도그, 모짜체다핫도그, 빅치즈콕콕 핫도그 등 핫도그류 3종과 올반 명란군만두, 짬뽕군만두 2종의 1+1 증정행사를 엽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닌텐도 럭키박스’를 선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정가로 구매 시 닌텐도 스위치 본체부터 프로 컨트롤러, 인기 타이틀까지 최대 36만원 상당의 사은품이 랜덤으로 구성된 상품입니다.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판매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합니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로 제조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 럭키 드로우 참여 1회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유기농 오렌지 591㎖와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 591㎖ 중 1개,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 190㎖ 1개, 보냉백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RTD 기획세트를 SSG닷컴에서 한정 물량 팝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올해 오픈한 조선 팰리스를 비롯한 총 9개 사업장의 객실부터 16개의 식음업장까지 다양한 구성과 혜택을 담은 쓱데이 상품을 공개합니다. 호텔별로 각 70만~200만원으로 구성된 쓱데이 한정 스위트룸 패키지를 비롯해, 최저가 등 다양한 베이직 호캉스 상품을 판매합니다.

 

신세계사이먼은 상품권 증정, 첫구매 혜택, 회전목마와 트레인 등 놀이기구 이용권 등이 포함된 ‘쓱티켓 빅5’를 신세계아울렛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해외열기구 축제를 모티브로 한 벌룬 페스타, 캠핑 팝업존, 자동차 전시 팝업 등 다양한 전시도 각 점별로 진행합니다.

 

신세계L&B는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와인앤모어에서 G7 4종(카베르네 소비뇽·메를로·샤르도네·소비뇽블랑)을 각 750㎖ 기준 50% 할인합니다. 와인앤모어에서는 세계 각국의 와인, 벨기에 한정판 맥주 등 MD추천상품 100여종을 최대 61%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냉동피자, 액체세제, 시리얼 등 주요 카테고리 전품목 1+1 및 핸드워시 전품목 50% 할인 등 주요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쓱데이 행사기간 중 단 하루만 운영하는 초특가 상품도 마련했습니다.

 

이마트24는 쓱데이 기간 역대 최다인 2400여개 상품에 대해 할인혜택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하겐다즈 미니컵(15종)과 1.5ℓ이상 모든 음료(28종)에 대해 1+1 행사를 합니다. 꼬모 4종, G7 500㎖ 3종 등 대표 와인을 할인 판매하며 캔·병맥주 109종도 할인합니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우리 아이를 위한 가족 여행’이라는 테마의 ‘패밀리 바이 JW패키지’와 ‘조식 패키지’를 할인 판매합니다. 11~12월에 사용 가능하며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자체 제작 어메니티 2종을 제공합니다. 인기 F&B 플레이버즈, 타마유라 식사권을 최대 40% 할인해 한정 수량으로 팝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초경량 헬리콥터부터 빈티지 클래식카, 수십억원 상당의 슈퍼카를 볼 수 있는 모빌리티쇼 등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합니다. 위스키·아트·리사이클링 등 트렌드를 반영한 팝업스토어도 엽니다. 스타필드 단독으로 아디다스 등 10여개 브랜드가 진행하는 최대 30% 브랜드데이 할인도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SI빌리지, 쓱닷컴 등을 통해 내수통관한 면세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SI빌리지에서는 글라슈떼부터 스와로브스키 등 명품 시계를 포함, 면세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5%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쓱닷컴에서는 토리버치, 롱샴 등 명품 패션 브랜드 구매 시 매일 1만원 쿠폰을 발급합니다.

 

신세계TV쇼핑은 특가 상품 및 방송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100% 당첨되는 행운복권을 증정합니다. 복권을 통해 적립금 최대 1만 포인트나 최대 20%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쓱데이 기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1월 한 달 간 VIP 회원등급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세계까사는 온라인몰 굳닷컴 행사 품목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0%를 굳닷컴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엽니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매장에서 30여종 가구와 80여종 소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전품목을 20% 할인하는 ‘뉴 스타트 세일’ 행사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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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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