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신세계, 쇼핑 축제 ‘쓱데이’ D-1…18개 계열사 “예열 완료”

URL복사

Friday, October 29, 2021, 15:10:06

30~31일 주말 이틀간 신세계 전 계열사 참여
채널별 대표 상품 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오는 30~31일 주말 동안 진행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쓱데이 본행사 이틀간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의 인프라와 유통 역량을 총 동원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단독 기획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각 채널별 대표 상품 할인과 쓱데이 단독 기획 상품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각종 체험 이벤트 및 호텔·레저·식음 등 쇼핑 전 분야를 아우를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백화점 앱에서 ‘신세계 FIT 서비스’를 신규 팔로우하는 고객에게 쇼핑 지원금을 최대 50%까지 지급합니다. SSG닷컴을 통해 알렉스 카츠, 줄리안 오피 등 에디션 판화 작품 40여점을 최대 10%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카드로 구매 시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이마트는 주말 이틀간 연중 최대 2000억원 규모의 쓱데이 본행사를 엽니다. 계란 1판·오징어 1마리를 할인하고 한우·샤인머스캣은 반값에 판매합니다. 시리얼·탄산음료·세제·치약칫솔 등 주요 생필품도 50% 할인 및 1+1에 제공합니다.

 

SSG닷컴은 행사기간 내 매일 오전 9시부터 신규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합니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청구 할인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선착순 구매 고객 10만명에게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해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도 줍니다. 

 

또 오전 9시부터 3시간 단위로 당일 자정까지 5번 열리는 '타임 특가' 세일을 진행합니다. 패션·뷰티·명품·가전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상품 20종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W컨셉은 ‘데일리 럭키 박스’ 행사를 통해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 판매합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각각의 럭키박스에는 보테가 베네타 등 인기 명품을 비롯해 나이키·아디다스 의류, 디자이너 브랜드 가방 등 다양한 품목이 준비돼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명품 패션부터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패션 등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최대 50%를 e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같은 기간 오후 6시에는 셀럽이 참여하는 ‘시마을 쓱데이 라이브’를 진행하고 주요 브랜드를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푸드는 쓱데이 사전행사 동안 노브랜드 버거에서 매운 맛 버거인 ‘쓱버거’를 출시해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본행사 기간에는 이마트에서 올반 찰핫도그, 모짜체다핫도그, 빅치즈콕콕 핫도그 등 핫도그류 3종과 올반 명란군만두, 짬뽕군만두 2종의 1+1 증정행사를 엽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닌텐도 럭키박스’를 선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정가로 구매 시 닌텐도 스위치 본체부터 프로 컨트롤러, 인기 타이틀까지 최대 36만원 상당의 사은품이 랜덤으로 구성된 상품입니다.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판매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합니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로 제조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 럭키 드로우 참여 1회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유기농 오렌지 591㎖와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 591㎖ 중 1개,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 190㎖ 1개, 보냉백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RTD 기획세트를 SSG닷컴에서 한정 물량 팝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올해 오픈한 조선 팰리스를 비롯한 총 9개 사업장의 객실부터 16개의 식음업장까지 다양한 구성과 혜택을 담은 쓱데이 상품을 공개합니다. 호텔별로 각 70만~200만원으로 구성된 쓱데이 한정 스위트룸 패키지를 비롯해, 최저가 등 다양한 베이직 호캉스 상품을 판매합니다.

 

신세계사이먼은 상품권 증정, 첫구매 혜택, 회전목마와 트레인 등 놀이기구 이용권 등이 포함된 ‘쓱티켓 빅5’를 신세계아울렛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해외열기구 축제를 모티브로 한 벌룬 페스타, 캠핑 팝업존, 자동차 전시 팝업 등 다양한 전시도 각 점별로 진행합니다.

 

신세계L&B는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와인앤모어에서 G7 4종(카베르네 소비뇽·메를로·샤르도네·소비뇽블랑)을 각 750㎖ 기준 50% 할인합니다. 와인앤모어에서는 세계 각국의 와인, 벨기에 한정판 맥주 등 MD추천상품 100여종을 최대 61%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냉동피자, 액체세제, 시리얼 등 주요 카테고리 전품목 1+1 및 핸드워시 전품목 50% 할인 등 주요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쓱데이 행사기간 중 단 하루만 운영하는 초특가 상품도 마련했습니다.

 

이마트24는 쓱데이 기간 역대 최다인 2400여개 상품에 대해 할인혜택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하겐다즈 미니컵(15종)과 1.5ℓ이상 모든 음료(28종)에 대해 1+1 행사를 합니다. 꼬모 4종, G7 500㎖ 3종 등 대표 와인을 할인 판매하며 캔·병맥주 109종도 할인합니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우리 아이를 위한 가족 여행’이라는 테마의 ‘패밀리 바이 JW패키지’와 ‘조식 패키지’를 할인 판매합니다. 11~12월에 사용 가능하며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자체 제작 어메니티 2종을 제공합니다. 인기 F&B 플레이버즈, 타마유라 식사권을 최대 40% 할인해 한정 수량으로 팝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초경량 헬리콥터부터 빈티지 클래식카, 수십억원 상당의 슈퍼카를 볼 수 있는 모빌리티쇼 등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합니다. 위스키·아트·리사이클링 등 트렌드를 반영한 팝업스토어도 엽니다. 스타필드 단독으로 아디다스 등 10여개 브랜드가 진행하는 최대 30% 브랜드데이 할인도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SI빌리지, 쓱닷컴 등을 통해 내수통관한 면세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SI빌리지에서는 글라슈떼부터 스와로브스키 등 명품 시계를 포함, 면세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5%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쓱닷컴에서는 토리버치, 롱샴 등 명품 패션 브랜드 구매 시 매일 1만원 쿠폰을 발급합니다.

 

신세계TV쇼핑은 특가 상품 및 방송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100% 당첨되는 행운복권을 증정합니다. 복권을 통해 적립금 최대 1만 포인트나 최대 20%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쓱데이 기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1월 한 달 간 VIP 회원등급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세계까사는 온라인몰 굳닷컴 행사 품목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0%를 굳닷컴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엽니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매장에서 30여종 가구와 80여종 소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전품목을 20% 할인하는 ‘뉴 스타트 세일’ 행사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