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모바일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이색 마케팅을 펼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다음달 8일까지 피코크·문구류 등 70여개의 콜라보 상품을 판매하고, 게임 아이템·보상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우선 이마트앱 가입 시 이마트 쇼핑카트와 인기 게임 캐릭터 ‘설탕노움’으로 구성된 이마트 단독 데코 아이템 ‘마음까지 담는 노란 카트’를 제공합니다. 쿠키런: 킹덤에 7일간 매일 접속하면 ‘마음까지 주는 곰젤리 계산대’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제휴 기간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고 이마트 앱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경우 추첨을 통해 크리스탈 5000개, 크리스탈 3000개, 보물뽑기권 10개 등 게임 내 보상과 이마트 5000원 할인권을 지급합니다.
대표 콜라보 상품으로 ‘피코크X쿠키런: 킹덤 초코프레첼’, ‘피코크X쿠키런: 킹덤 젤리초코볼 라즈베리맛’을 판매합니다. 오는 17일까지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합니다. ‘숙성초밥 4종’ 등 먹거리, 게임 캐릭터 ‘용감한 쿠키’ 등을 활용한 쿠션, ‘쿠키런: 킹덤 2022 캘린더’ 같은 문구류도 준비했습니다.
SSG닷컴도 다양한 상품 기획전을 쿠키런: 킹덤 테마와 연계해 선보입니다. 오는 17일까지 빼빼로 등 과자류와 수험생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간편식, 라면 등 ‘집콕 게임하기’ 상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각 행사 기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쿠키런: 킹덤 게임 아이템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오는 29일에는 쿠키런: 킹덤과 연계한 ‘쓱라이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합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도티’가 출연해 ‘쿠키런: 킹덤X이마트 한정판 굿즈 세트’ 2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산업군과 제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을 지속해 다채로운 이마트 매장을 만들고 고객 혜택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