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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 저감, 어렵지 않아요”…KB국민카드, ‘생활 밀착형 ESG 캠페인’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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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4, 2021, 09:11:46

고객 1천 명에게 스마트 콘센트 등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 증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KB국민카드가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는 고객 참여형 ESG 캠페인 ‘KeeB 카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KeeB’는 대기 전력 낭비를 줄여 탄소 발생, 지구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활용해 대기전력을 최소화하면서 ‘저탄소 생활 실천 확산’이라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본사는 11월 20일까지 캠페인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ESG 관련 문항에 응답 후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호텔 카드키에서 착안한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증정합니다.

 

‘keeB 카드’는 지불 기능이 없는 친환경 소재의 카드로 카드 홀더에 꽂으면 스마트 콘센트와 상호 연동돼 전력이 공급됩니다.

 

11월에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시 캠페인 소개 내용을 담은 ‘keeB 카드’를 배부합니다. 또한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 방향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을 통해서도 캠페인 체험과 참여가 가능합니다.

 

한편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배우 공명과 배우 주현영이 저탄소 러브스토리를 통해 대기전력을 소개하는 웹무비도 만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관계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대기전력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을 담은 ESG 캠페인을 선보이면서 고객들이 쉽게 ESG 활동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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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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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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