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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유증’ 한국비엔씨, 하한가 뒤 치열한 매매공방 속 변동성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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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3, 2021, 11:12:34

2천억 규모 주주배정 유증 결정 후 주가 ‘요동’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코로나 치료제 임상 비용 조달을 위해 2034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하기로 한 한국비엔씨의 주가가 치열한 매매 공방 속에 변동성을 확대하고 있다. 

 

3일 오전 11시 27분 현재 한국비엔씨 주가는 전일 대비 0.5% 상승한 1만9150원을 기록 중이다. 전일 하한가로 추락한데 이어 이날 역시 장 초반 6% 넘게 떨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장중 한때 5% 넘게 급등하는 등 변동성이 극대화되는 모습이다.

 

회사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로 자금을 조달해 운영자금, 채무상환자금 및 시설자금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납입일은 내년 2월 8일이다. 새로 발행되는 신주는 1300만 주로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내년 2월 18일이다.

 

한국비엔씨는 지난 1월 골든바이오텍사와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해 한국,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서의 안트로퀴노놀 독점 제조와 판매권리를 확보했다. 안트로퀴노놀 코로나 치료후보물질의 임상시험 절차에 필요한 마일스톤 비용을 조달하기 위해 이번 유상증자를 단행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안트로퀴노놀을 통한 코로나 치료제의 임상2상시험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예정에 따라 피험자등록과 투약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바이러스의 억제와 항염증, 항 폐섬유화 효과가 있는 안트로퀴노놀이 확산세에 있는 변이 바이러스 감염환자의 치료에 어느 정도의 역할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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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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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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