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가족 먹거리 제안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일주일간 생선회·초밥·밀키트·과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산 방어회’를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에서 1만원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광어·생연어초밥’ 구매 시 2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정간편식에서는 ‘피코크 일호식 스키야키’, ‘피코크 통나무집 닭갈비’ 등 밀키트를 30% 할인된 금액에 팝니다. ‘피코크 어랑손만두 만두전골’, ‘피코크 우리집 청국장찌개’를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으로 선정해 각 30% 할인 판매합니다. 두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10%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과일도 저렴하게 내놨습니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하얀 딸기’, ‘비타베리 딸기’ 등 총 10여종의 딸기를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바나나 전 품목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와인도 아르헨티나 와인 ‘테라 아르젠타 말벡’을 30% 이상 할인하는 등 가격 행사에 돌입합니다.
이마트는 코로나19에 따른 집밥·홈파티 문화 확산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 연말에도 관련 먹거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이마트의 지난해 실적 분석에 따르면 생선회·초밥·밀키트 등 주요 먹거리 월별 매출 순위가 전년 대비 크게 바뀌었습니다.
일례로 2019년 기준 생선회가 가장 많이 팔리던 달은 1월이었으나 지난해의 경우 12월에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초밥, 밀키트도 지난해 12월에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올해 역시 최근 1주일간 이마트 생선회·초밥·밀키트 매출은 각각 전월 동기 대비 19.3%, 10.1%, 9.1%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12월은 당초에도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 등으로 인해 먹거리 수요가 높은 달에 속한다”며 “이러한 점을 감안해 다채로운 행사상품을 파격가에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