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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값 잡히나?…은평구 하락세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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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3, 2021, 14:12:50

한국부동산원, 12월 3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서울 은평구 아파트 가격..1년 7개월 만에 ↓
수원 영통구는 2년 5개월 만에 하락세 전환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상승세가 이어지던 서울 은평구 아파트 값이 1년 7개월 만에 떨어졌습니다. 수원 영통구 또한 2년 5개월 만에 아파트 가격 하락세로 전환됐습니다.

 

23일 한국부동산원이 내놓은 12월 3주(12월 20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지난주보다 0.02% 떨어진 0.07%로 집계됐습니다.

 

수도권은 지난주 대비 0.03%이 둔화된 0.07%의 상승률을 나타내며 보합세로 서서히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 0.05%의 상승률로 지난주보다 0.02% 내려가며 사실상 상승률 보합으로 접어들었습니다. 경기, 인천 또한 지난주 보다 각각 0.04%, 0.03% 내려간 0.07%, 0.10%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154개로 지난 주보다 3개 감소했습니다. 보합 지역은 5개에서 6개, 하락 지역은 14개에서 16개로 증가했습니다.

 

서울 권역별로는 강북권 14개 구와 강남권 11개 구 모두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0.01% 둔화되며 각각 0.03%, 0.07%의 상승률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강북권에서 은평구는 매물 적체 현상과 하락 거래가 발생하며 전주 대비 0.08% 둔화된 -0.03%의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서울권 첫 하락세 전환인 동시에 1년 7개월 동안 이어지던 상승세를 마감하게 됐습니다. 용산구(0.08%), 노원구(0.05%), 중구(0.04%)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 또한 0.02~0.03%의 상승률로 사실상 보합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강남권에서는 지난주 보합세로 전환한 관악구와 함께 금천구 또한 매물이 적체되며 상승률 '0'으로 상승세 행진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강동구 또한 지난주보다 0.06% 둔화된 0.04%의 상승률로 보합권으로 진입하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경기도는 대체로 관망세가 짙어지고 매수세가 위축되며 비자치구를 포함한 45개 시군구 중 34개에서 상승폭이 둔화됐습니다. 의왕시의 경우 신규 입주물량의 영향을 받아 보합세로 전환됐으며, 수원 영통구는 매물 적체 현상으로 인해 -0.01%의 하락률을 보이며 2년 5개월 간의 상승 행진을 종료했습니다.

 

지방은 세종, 대구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상승률을 나타냈습니다. 세종시는 신규 입주물량이 많아지며 -0.57%의 하락률로 22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게 됐습니다. 대구는 동구 내 미분양 물량 영향으로 지난주와 같은 -0.03%의 하락률로 조사됐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가계대출 규제, 매물 적체 현상 영향, 입주물량 증가 등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방 지역으로까지 확산되며 아파트 가격이 상승세에서 보합세로 전환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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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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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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