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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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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2, 2022, 09:01:09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국민은행>

◇ 지역본부장 승진 ▲강서5(구로동) 고완식 ▲강남4(역삼동) 김범곤 ▲동부13(강릉) 김연수 ▲부산·울산·경남11(김해) 김원식 ▲중앙6(약수역) 김은덕 ▲강서9(제주) 김재형 ▲동부8(송우) 김정근 ▲남부·경기중앙3(디지털밸리) 김종수 ▲대구·경북9(안동) 김태공 ▲남부·경기중앙4(신림본동) 남은경 ▲동부7(노원) 남일환 ▲강동7(무역센터) 류영준 ▲경기남6(경기광주) 박은규 ▲충청6(천안백석) 박종규 ▲경인1(용현남) 박희선 ▲동부1(장한평역) 백영주 ▲경기남2(판교) 송용훈 ▲남부·경기중앙8(산본역) 심재욱 ▲남부·경기중앙9(인덕원) 양규석 ▲강동3(문정법조) 엄성용 ▲강남9(언주로) 염대석 ▲부산·울산·경남1(온천동) 염용섭 ▲중부9(원당) 유혜선 ▲중부1(상암DMC) 윤용식 ▲중앙5(종로5가) 윤정식 ▲강남2(반포중앙) 윤준태 ▲강동5(명일동) 이구운 ▲동부4(사가정역) 이문택 ▲호남5(서신동) 이상용 ▲강남7(압구정) 이상원 ▲경기남7(용인) 이성운 ▲충청3(둔산선사) 이영재 ▲중부3(서교동) 이제식 ▲남부·경기중앙15(영통) 이종천 ▲남부·경기중앙7(평촌범계) 이준호 ▲부산·울산·경남8(범일동) 이필국 ▲대구·경북5(범어동) 전환곤 ▲부산·울산·경남13(신평동) 정연주 ▲동부3(성수역) 정용환 ▲부산·울산·경남3(센텀시티) 정의관 ▲강동8(대치동) 조세현 ▲부산·울산·경남2(연산동) 주종열 ▲경인6(계산동) 최규영 ▲대구·경북4(신암동) 최성욱 ▲대구·경북6(경산공단) 한강우 ▲강서4(목동서로) 허주일 ▲강서1(우장산역) 현미숙 ▲부산·울산·경남4(울산) 홍종군

 

◇ 지역본부장 대우 승진 지역본부장 대우 ▲대기업금융1센터 김영국 ▲도곡스타PB센터 박진선 ▲여의도영업부 손재현 ▲대기업금융2센터 최창식

 

◇ 지역본부장 전보 ▲중앙2(용산) 강신주 ▲대구·경북3(내당동) 곽윤구 ▲동부9(의정부중앙) 김철호 ▲호남1(광산) 김환종 ▲중앙7(강북) 박민수 ▲중부2(연신내) 손계향 ▲동부11(구리) 이경숙 ▲대구·경북1(성서) 이택호 ▲충청1(유성) 정해권 ▲동부12(원주) 황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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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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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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