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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 10주년 맞이 사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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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8, 2016, 13:02:47

지난 10년간 3500여명의 중·고등학생 참여..시청 시민청서 기념 사진전 열어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한화생명이 운영하는 사회공헌활동인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이 10주년을 맞이해 오는 19일부터 서울 시청에서 사진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한화생명과 월드비전이 2006년 1월 창단했다. 지난 10년간 전국 3500여명의 청소년 봉사단원들이 참여해 매월 2~3회씩 보육원,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방문 등 나눔활동을 전개해 왔다. 매년 강원도 폐광지역 독거 노인에게 연탄을 전달해 지금까지 96만 5000여장에 달한다.

 

한화생명은 청소년봉사단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시청 지하1층 시민청갤러리에서 사진전을 개최한다.


19일(금) 오후 4시부터 22일(월) 오후 1시까지 서울시청 지하1층 시민청갤러리에서 사진전을 개최한다. 지난 10년간의 봉사단 활동의 사진들과 봉사단원들이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제작한 픽토그램 등이 전시된다. 시민청 방문객은 누구나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3시 30분터 6시까지는 테이프 아티스트 조윤진, 드러머 만두채플린, 여행작가 변종모의 강연과 피아니스트 홍진표의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한화생명은 사회복지학과 교수팀에 지난 10년간 봉사단의 활동에 대한 분석을 의뢰했다. 정익중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김미옥 전북대학교 교수, 김지혜 남서울대학교 교수가 참여했다.

 

김지혜 교수는 ‘한화해피프렌즈 10주년 성과보고’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봉사단의 자기 주도적 봉사활동이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공동체의식을 향상시켰다고 분석했다. 또 미래에 대한 꿈꾸는 진로정체감과 삶의 목표와 만족도를 높이는 등 청소년 능력을 배양시킨다고 평가했다. 


다만, 10년동안 봉사프로그램의 틀을 만들고, 토대를 닦고 확장하는 시기였다면 앞으로는 내실화를 기하고 질적으로 향상시켜야 하는 시기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해피프렌즈 봉사단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조사에 따르면 참여이유가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려고’가 38.0%, ‘자아실현을 위해’가 22.5%, ‘교양과 견문을 넓히기 위해’가 13.0%,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위해’가 12.0% 순으로 나타났다.


참여경로는 자발적 참여가 69.5%, 친구 추천 19.3%, 교사 추천 4.4%, 친구들의 활동을 본 후 참여 4.0% 순이었다. 한화생명은 이번 성과보고서를 포함해 지난 활동내용을 담은 10주년 백서도 다음달에 발간해 그동안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에 참여한 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서지훈 한화생명 홍보실 상무는 “청소년봉사단은 지난 10년간 자기 주도적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역할과 책임, 사회인으로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해결자로서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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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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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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